본문

뉴스 > 정치

유시민 "檢, 노무현재단 사찰의혹 사실아냐…사과드린다"

한국스포츠경제 | 2021.01.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 연합뉴스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 연합뉴스

[한스경제=김동용 기자]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22일 "사실이 아닌 의혹제기로 검찰이 저를 사찰했을 것이라는 의심을 불러일으킨 점에 대해 검찰의 모든 관계자분들께 정중하게 사과드린다"고 입장을 밝혔다.


유 이사장은 이날 사과문을 내고"누구나 의혹을 제기할 권리가 있지만 그 권리를 행사할 경우 입증할 책임을 져야 한다. 그러나 저는 제기한 의혹을 입증하지 못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유 이사장은 "누구와도 책임을 나눌 수 없고 어떤 변명도 할 수 없다"며 "많이 부끄럽다. 다시 한 번 깊이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유 이사장은 "저의 잘못에 대한 모든 비판을 감수하겠다"며 "저는 지난해 4월 정치비평을 그만뒀다. 정치현안에 대한 비평은 앞으로도 일절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앞서 유 이사장은 지난해 12월 24일 유튜브방송 '알릴레오'에서 검찰의 노무현재단의 금융거래 정보 열람 의혹을 제기했다.


금융실명제법상 수사기관이 계좌주의 신원정보와 거래내역 등을 조회하면 금융기관은 정보를 제공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당사자에게 해당 사실을 통보한다. 다만 6개월 범위 내에서 통보유예가 가능하고 이후 3개월씩 2회 추가 연장할 수 있어 최장 1년 동안은 통보가 연기될 수 있다. 최근 '노무현재단 사찰 의혹'이 제기된 시점(지난해 12월초)으로부터 1년이 지나면서 유 이사장은 이날 사실 여부를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브걸·양지은, 늦깎이 스타 탄생…논란 연예인은 방송...
브레이브걸스가 데뷔 10년 만에 음원 차트 정상에 올랐다. 양지은은 TV조선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트롯2'에...
포항스틸러스, 중앙 공격수 타쉬 ...
포항스틸러스가 중앙 공격수 보리스 보리소프 타쉬를 영입했다. ...
미나리 한예리, 단단한 연기와 유...
한예리가 '미나리'로 다시 한번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한인 가족...
미스트롯2 깔끔하게 끝맺음 못한 ...
'미스트롯2' 양지은, 제 2의 임영웅 될까?'미스트롯2'가 ...
임영웅, 신곡 별빛 같은 나의 사랑...
사진=뉴에라프로젝트임영웅의 신곡 커버 이미지가 공개됐다.5일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6일 [토]

[출석부]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월드콘
[포인트 경품]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