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우리지역 일꾼 의원] 영주시의회 이영호 의장

영남일보 | 2020.08.1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2020081701000571300022101
영주시의회 이영호 의장


제8대 영주시의회 의장으로 선출된 무소속 이영호 의장은 "민의를 반영하는 열린 의정, 시민의 복지와 행복한 삶을 최우선 가치로 하는 감동 의정을 펼쳐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의장은 "평소 지역주의 구도의 선거 전략은 없어져야 할 구시대의 유물이라고 생각해 왔다. 특히 지방 기초의회에서 정당 공천제는 폐지돼야 하며, 지역을 위해 열심히 일할 수 있는 일꾼이 시의원으로 선출돼야 한다"고 했다. 무소속 시의원이 의장에 당선된 것은 평소 이 의장의 이 같은 생각에 여러 시의원들이 공감해 준 결과라는 것이다.

그는 앞으로 '열린 의정 앞서가는 영주시의회' 구현에 역점을 두고 소통하는 시의회를 만들겠다는 각오다. 또 시의회가 당리 당략을 떠나 시민을 대표하는 대의기관의 역할과 지방의회 본연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시의회를 이끌어나갈 생각이다.

이 의장은 "집행부의 불합리한 정책에 대해선 바른 소리로 시정을 요구하고, 잘한 부분에 대해선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고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중요한 사안에 대해선 실무자들과 사전 소통을 통해 영주시의 중요한 시책들이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지역 내 일자리 감소와 정주 여건 악화로 인한 인구 유출이라는 악순환을 끊기 위해 양질의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야 한다고도 했다.
영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베어링 국가산단 조성사업의 경우 예타 평가를 위한 지방 공기업 평가원 현장실사가 이뤄지는 등 계속 추진 중이지만, 한편에선 수익성이나 경제유발 효과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크다. 이 의장은 "일자리 창출이 지역발전을 위한 숙원과제라는 문제의식은 집행부와 공유하면서도 추진과정에서 시민의 부담은 최소화하고 혜택은 극대화할 수 있는 방향으로 소명을 다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사상 초유의 코로나19라는 천재지변 속에서도 시민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자발적으로 방역에 협조해준 덕에 큰 피해 없이 난관을 헤쳐나가고 있다"며 시민들의 생활 속 방역 준수에 대한 감사의 뜻도 전했다.
이 의장은 "시민들이 보여준 참여와 연대, 배려의 모습은 영주 시민들이 신뢰로 더욱 단단하게 결속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이어 "앞으로 시민의 복리 증진과 권익향상을 위해 시민의 대변자로서 맡겨진 소명과 책무를 다하겠다.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며 시민에게 신뢰받는 시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피재윤기자 ssanaei@yeongnam.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정답 업데이트! "정답은 OOO"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정답 공개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가 출제됐다.13일 오전 10시 출제된 오늘의 퀴즈는 ...
제주 아쿠아플라넷 홍원희 수의사...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TV 동물농장' 붉은 바다거북(사진제...
알알이 성주참외 관련 홈플 퀴즈 ...
알알이 성주참외 홈플 퀴즈 정답은[한스경제=장재원 기자] 13일 ...
전소미 2주년, "아쉬움 커"
가수 전소미가 13일 솔로 데뷔 2주년을 맞이하면서 팬들의 이목...
에릭센 의식회복, "회복 중"
AP뉴시스경기 중 갑작스레 쓰러진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의식을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3일 [일]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비요뜨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