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지성호 의원, 북한인권침해 관련 외신기자간담회 개최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6월 4일(목) 지성호 국회의원이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북한인권 관련 외신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는 모습이다.6월 4일(목) 지성호 국회의원이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북한인권 관련 외신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는 모습이다.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미래통합당 지성호 국회의원(비례대표)이 2020년 6월 4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북한인권침해 관련 외신기자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지성호 의원은 취임과 동시에 의원실 체제를 북한이탈주민 권익센터로 전환하였으며, 북한이탈주민의 처우개선을 위한 의정활동에 인적·물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6월 4일(목) 지성호 국회의원이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북한인권 관련 외신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는 모습이다.6월 4일(목) 지성호 국회의원이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북한인권 관련 외신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날 지 의원은, 북한 정권의 피해당사자로서 최우선적인 입법활동으로 「북한인권침해 피해보상 특별법」을 제정하여, "북한 정권에 인권침해와 탄압을 받은 탈북이탈주민들이 피해보상을 받을 수 있는 법률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한, 2016년 제정된 통일부의 북한인권법이 형해화된 점을 개선하고, 행정적 미비점을 개선하는데 주력할 것이며, 북한인권 문제의 핵심적 역할을 수행할 북한인권재단이 정치적인 문제로 설립되지 않고 있는 문제를 지적하였다.


지성호 의원은 "북한 정권의 피해당사자에서 인권운동가로서 북한 정권에게 피해를 받은 우리 동포들을 살려야 한다" 며, "국제사회의 관심이 필요하다" 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강일홍의 연예가클로즈업] 신드롬급 김호중 팬심, 다...
김호중의 팬들은 그를 향한 팬심의 본질에 대해 착한 본성에 내재된 순수한 인간미라고 언급한다. 사진은 ...
‘라면집 딸’ 함연지, 타사 라면 ...
‘볼빨간 라면연구소’ MC들이 함연지 신혼집을 찾아갔다.29일(...
[2020 추석 특선영화] OCN MOVIES...
30일 추석 연휴 OCN MOVIES·OCN에서 방송되는 특선영화. 2020년...
‘공부가 머니?’ 최승경, 임채원...
“엄마 나 안 안아줬어~”29일 방송된 ‘공부가 머니?’에는 배...
‘볼빨간 라면연구소’ 김종국, 자...
성시경이 김종국 출연에 이의를 제기했다.29일(화) 방송된 MBC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30일 [수]

[출석부]
파워에이드
[포인트경매]
뚜레쥬르 감자&맛살 2 IN 1 샌드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