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21대 국회 대한민국 미래혁신포럼 출범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미래통합당 장제원 의원(부산 사상, 3선)미래통합당 장제원 의원(부산 사상, 3선)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미래통합당 장제원 의원(부산 사상, 3선)이 주도하는 국회의원 연구단체인「대한민국 미래혁신포럼」이 오는 9일 오전 10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21대 국회 개원기념 특별강연을 열고 본격 활동에 나선다.


이날 특강에선 제161718대 국회의원을 지내고 민선 67기 제주도정을 이끌고 있는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대한민국 정치혁신, 21대 국회에 바란다'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포럼은 21대 국회가 임기 한 가운데에 대선이라는 중요한 정치일정을 앞두고 있는 만큼 정치혁신을 핵심 연구과제 중 하나로 선정해 연구 및 입법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여야 구분없이 차기 대선후보군으로 분류되는 정치인을 초청해 그들이 바라보는 정치혁신과 개혁에 대한 비전을 특강 형태로 들어보는 시간을 시리즈로 마련할 계획이며, 원 지사가 첫 주자를 맡았다.


장 의원은 "코로나19 사태로 대한민국이 전례없는 혼란과 변화의 기로에 놓인 가운데 21대 국회 개원을 맞이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국회와 정치의 역할이 어느 때 보다도 중요해 여야가 함께 할 수 있는 공론의 장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장 의원은 또 "미래혁신포럼을 통해 정치혁신 방안을 마련하고 국회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제대로 일 할 수 있는 동력을 만드는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미래혁신포럼」은 대한민국이 선진강국으로 성장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미래혁신 과제에 대한 국회 차원의 선도적인 연구 및 입법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국회의원 연구단체이다.


장제원 의원이 대표의원을 맡은 「대한민국 미래혁신포럼」은 홍문표권성동 의원이 고문으로, 박성중윤한홍 의원이 연구책임의원으로 각각 참여한다.


이들 의원을 포함해 미래통합당 김석기송석준이철규임이자정점식배준영배현진백종헌서일준이주환황보승희정운천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의원 등 18명이 회원으로 활동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사랑, 20대라 해도 인정할 미모…셀카도 이렇게 예...
viewer viewer 김사랑 인스타그램김사랑이 완벽한 미모의 셀카를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김사랑은...
구해줘 홈즈, 목동 목상달빛 하우...
[한스경제=최지연 기자] '구해줘 홈즈' 복팀과 덕팀의 ...
제918회 로또당첨번호조회 ‘1등 1...
(출처=동행복권 홈페이지)제918회 로또당첨번호가 ‘7, 11, 12, ...
구해줘 홈즈, 목동 목상달빛 하우...
[한스경제=최지연 기자] '구해줘 홈즈' 복팀과 덕팀의 ...
???????① 이노웨딩, 신부의 설렘...
로맨틱 무드와 화려한 디테일이 시선을 사로잡는다.이노웨딩이 ...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7월 6일 [월]

[출석부]
빽다방 앗메리카노 (ICED)
[포인트경매]
뚜레쥬르 3000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