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양향자 공약 미래차 원스톱 클러스터 한 걸음 성큼, 정부가 힘 싣는다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더불어민주당 광주 서구을 양향자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광주 서구을 양향자 국회의원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양향자의 공약 '미래차 원스톱 클러스터'의 밑그림이 그려지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3일 광주를 포함한 3개 도시(울산·시흥)를 경제자유구역(이하 경자구역)으로 추가 지정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광주 서구을 양향자 국회의원은 광주 경자구역 지원을 5년간 한시적으로 2배로 늘리는 특별법을 제정해 '미래차 원스톱 클러스터'를 반드시 조성하겠다는 계획이다.


광주 경자구역은 총사업비 1조 2433억원 규모로 2020년~25년(6년간)까지 6년간 미래차, 스마트에너지Ⅰ·Ⅱ, AI 융복합 4곳에서 진행된다. 눈에 띄는 대목은 바로 미래차 지구다.


양향자 의원은 오래전부터 전장사업 기반의 미래차 산업 육성의 필요성을 강조해 왔다. 이번 21대 총선에서도 빛그린산업단지 미래차 원스톱 클러스터 조성을 최우선 공약으로 내세웠다. 이와 함께 정부가 광주를 경자구역으로 지정하면서 양 의원의 공약에 힘이 크게 실린 것이다.


대기업 삼성의 상무 출신으로 광주에 대기업을 유치하는 데 본인의 네트워크를 십분 활용함은 물론 정부의 실질적인 지원까지 더해졌다는 평이다.


실제 광주 이용섭 시장 역시 어제(3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사람과 기업과 돈이 몰려오는 광주 실현 꿈이 머지 않았다."며 큰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고, 광주경총 김봉길 회장도 "일자리 창출과 미래산업 선도 등 지역 경제발전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환영했다.


양 의원은 "광주 경자구역 지정은 다른 곳에 비해 20년 늦었으므로 특별한 지원이 필요하다."며 "미래차 원스톱 클러스터를 반드시 성사시켜 광주 경제 발전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임영웅, 뮤빗 글로벌 초이스상 1위 소감은?
[가온차트 뮤직어워즈] 임영웅 뮤빗 글로벌 초이스상 팬이 주는 상'뮤빗 글로벌 초이스상' 남자부분 1위는 ...
동두천시, 2021년 1월 정기분 등록...
[뉴트리션] 동두천시는 2021년도 1월 정기분 등록...
뭉쳐야 쏜다 허재 감독에 현주엽 ...
사진=JTBC제공허재와 현주엽이 이끄는 말도 안되는 농구팀이 만...
청주시,K-뷰티 클러스터유치 위한 ...
[뉴트리션] 청주시와 충청북도, 한국화학융합시험...
기업과 동반성장하는 부여, 지역경...
[뉴트리션] 부여군이 신축년 새해 지역경제의 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15일 [금]

[출석부]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 경품]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