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정의당, 이재용 삼성 부회장 처벌 촉구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종철 정의당 대변인.김종철 정의당 대변인.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정의당은 검찰이 4일 이재용 삼성 부회장에 대한 삼성물산-제일모직 합볍 과정에서 드러난 불법행위들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한 것은 범죄 혐의가 상당 부분 드러났다는 뜻이라고 주장했다.


김종철 대변인은 이날 오후 이재용 부회장 구속영장 청구 관련 브리핑에서 "이재용 부회장에게 삼성 경영권을 안겨준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불법적인 합병은 박근혜 대통령이 직접 개입하고 국고에 어마어마한 손실까지 남긴 국가적 규모의 범죄 행각이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이재용 부회장은 자신의 경영권 승계 과정에서 벌어진 여러 범죄행위들을 모른다고 잡아떼며 자신과는 관계 없는 일이라고 일축해왔지만 눈가리고 아웅도 정도가 있는 법"이라며 "자신의 경영권 승계를 위해 삼성 전체와 정권까지 나섰던 거대한 범죄를 모른다고 하는 것은 국민과 공권력을 업신여기는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고 비난했다.


김종철 대변인은 "이재용 부회장은 삼성 경영권 승계 문제에 대해 사과하고 삼성 경영권을 세습하지 않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글나 막상 구속 영장 청구가 임박하지 기소 타당성에 대한 수사심의위 소집을 신청하며 빠져나갈 궁리부터 하고 있는 상황은 결국 지난 사과 역시 자신의 경영권을 어떻게든 지키고 법의 심판을 회피하기 위한 악어의 눈물과 불과했다"고 지적했다.


김종철 대변인은 "이재용 부회장은 지금이라도 삼성 경영권 승계 과정에서 벌어진 범죄행위들에 대해 시인하고 국민에게 용서를 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만성염증 원인 '칸디다균' 개선 '부드빅 식단' 들깨치...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나는 몸신이다' 만성염증 부드빅 식단(사진제공=채널A)'나는 몸신이다'가 만성염...
EBS'건축탐구 집' 제주도 해녀 전...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건축탐구 집'(사진제공=EBS1)제주도 ...
장내 '미생물' 현대인의 고질병 비...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차이나는 클라스' 장내 '미생물'(사진...
EBS'다큐프라임-야수의 방주' 정복...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EBS다큐프라임-야수의 방주'(사진제공...
'역사저널 그날' 이시원이 놀란 진...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역사저널 그날' 이시원(사진제공=KBS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7월 15일 [수]

[출석부]
파워에이드
[포인트경매]
이디야 생크림초코쿠키빵&아메리카노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