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육군, 제5보병사단 표범연대 부사관단, 지역 취약계층 위한 봉사활동 활성화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육군, 제5보병사단 표범연대 부사관단, 지역 취약계층 위한 봉사활동 활성화.(사진제공.육군)육군, 제5보병사단 표범연대 부사관단, 지역 취약계층 위한 봉사활동 활성화.(사진제공.육군)

(연천=국제뉴스)이운안기자=육군5사단예하표범연대소속간부들의지역민들을위한봉사활동등선행이알려지며주변에훈훈한감동을전해주고있다.


아름다운선행의주인공은표범연대소속주임원사와행정보급관등25명으로구성된'표범나눔'봉사단으로,이들은부대가위치한연천군과철원군지역에서장애인ㆍ독거노인등취약계층과6ㆍ25참전용사들을대상으로지속적으로봉사활동을해오고있다.


'표범나눔'봉사단은2016년고령화된지역민들을대상으로적극적인대민지원과봉사의필요성,그리고선배전우에대한존중을실천하자는의미에서부사관단을중심으로시작되었는데,이후봉사단은정기ㆍ수시로이분들을방문하여요청사항을듣고직접적인도움을주고있다.


한편봉사단은어르신들이하기힘든집수리나창고보수등의육체적인도움뿐아니라수시방문간반찬나눔,건강확인,대화등을통해심리적인도움도드리고있다.


이외에도봉사단은간부들의자발적인성금모금운동인'오복주머니'활동으로지역사회를위한기부를꾸준히해오고있으며,마을자치단체를통해도움이필요하신분들을지속적으로찾으며봉사활동의범위를넓혀나가고있다.


또한표범연대부사관단과신서면사무소간업무협약을추진하여연천지역취약계층가정돌봄봉사활동을더욱확대할예정이다.


'표범나눔'으로부터도움을받고계시는하재옹옹께서는"이런작은봉사가우리에겐형용할수없는큰도움이고고마움"이라며"후배전우들이이렇게찾아올때마다대한민국을지키기위해내청춘을희생한것이전혀아깝지않게느껴진다."고밝혔다.


표범연대이재일주임원사는"지금의대한민국을만드신분들이바로우리주변에있는어르신들"이라며,"도움이필요한어르신들을돕는것이대한민국을수호하는군인으로서의의무라고생각하기에앞으로도봉사활동을계속이어나갈것"이라고소감을밝혔다.

육군, 제5보병사단 표범연대 부사관단, 지역 취약계층 위한 봉사활동 활성화.육군, 제5보병사단 표범연대 부사관단, 지역 취약계층 위한 봉사활동 활성화.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인간극장’ 경북 군위 화산마을, 산꼭대기 개간→귀...
KBS1 ‘인간극장’ 방송 캡처 [한스경제=허지형 기자] ‘인간극장’ 김수자 씨가 경북 군위 화산마을로 ...
난개발 태양광 패널 문화재 보호구...
하동 읍성(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전국의 문화재 보호구...
양천구, 76번째 확진자 발생
76번째 확진자 관련(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양천구(구청...
울산서 여중생 코로나19 확진…5개...
(울산=국제뉴스) 신석민 기자 = 울산에서 중학생 1명이 코로나19...
울산,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발생...
연합뉴스 제공 [한스경제=허지형 기자] 울산에서 코로나19 신...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8월 13일 [목]

[출석부]
참깨라면
[포인트경매]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