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전용기 의원, 코로나19 위기 자영업자 구제 위한 한시법 발의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더불어민주당 전용기 국회의원(비례대표)더불어민주당 전용기 국회의원(비례대표)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상가임대료 연체로 인한 계약 해지와 권리금 회수 기회 박탈, 강제퇴거 등의 현상이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될 가능성이 커지는 가운데 상가임차인을 구제할 법안이 발의돼 주목된다.


청년 자영업자 출신인 더불어민주당 전용기 국회의원(비례대표)은 오늘 4일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중소상인,상가임차인,자영업자분들의 한계점이 도달하여, 임대료 연체에 대한 계약해지·갱신 거절을 향후 6개월간 금지토록 하는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 일부개정안을 21대 1호 법안으로 발의했다.


이미 해외 다수의 국가에서는 코로나19 사태가 대유행 단계에 접어든 후, 세입자 구제를 위해 다양한 대책들을 내놓고 있다. 미국은 42개 주에서 코로나19 확산 기간 중 임차인의 퇴거, 단전·단수 등을 금지하는 조치를 시행하고 있으며, 프랑스, 독일, 스페인, 오스트리아, 호주 등에서 임차인에 대한 퇴거 금지를 시행하고 있다.


전용기 의원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정부의 다양한 경기 부양 대책이 나오고 있지만, 생존의 필수 조건인 세입자 대책은 아직 부족한 실정해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며 "여당의 자영업자 출신이 국회에 들어가 실제 많은 부분이 바뀐다는 것을 보여드리고, 자영업자와 세입자들이 더욱 용기를 내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를 함께 극복해나갈 수 있도록 법안통과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5월 중기중앙회가 발표한 '코로나19 관련 정책 조사'에 따르면, 21대 국회가 우선 통과시켜야 할 법안으로 '상가 임대료 부담 완화 관련 법안(43%)'이 1순위인 것으로 조사됐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전주시, 실내 스포츠 메카 실내체육관 윤곽
[뉴트리션] 전주시는 농구와 배구, 배드민턴 등 국내외 실내 스포츠 대회가 열리고 시민들의...
강방천, 시계부터 정반합ㆍ몽니까...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강방천 회장(사진=tvN 방송화면 캡처)...
허성무 창원시장, 25일 NC 다이노...
[뉴트리션] 창원시를 연고로 하는 한국 프로야구...
거제 고현중학교 정현영, 수영 국...
[뉴트리션]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서 도...
'야옹이 작가' 웹툰 '여신강림' 작...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웹툰 '여신강림' 야옹이 작가(사진=tvN...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6일 [목]

[출석부]
매운새우깡
[포인트경매]
써브웨이 에그마요(15cm) 쿠키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