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문재인 대통령 "기본만 지켜도 바이러스에 승리"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문재인 대통령문재인 대통령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들의 자발적 참여가 바이러스 확산을 막는 예방 백신"이라고 강조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3일 '새로운 일상, 국민들께 부탁드린다'라는 SNS 메시지를 통해 "수도권 중심으로 코로나 집단감염이 그치지 않고 있다"며 국민들께 간곡히 당부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유흥클럽에서 시작해 물류센터, 학원, 종교시설 등에서 연달아 터져나오고 있고 공통점은 모두 밀폐, 밀접, 밀집된 시설에서 발생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열성적이면서 밀접한 접촉이 행해지는 종교 소모임 활동은 집단 전파의 위험이 매우 높다는 것을 이번 개척교회 집단감염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며 특별한 경계와 자제를 호소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거리두기와 마스크 등 방역 수칙만 잘 지켜도 바이러스의 공격으로부터 자신과 가족 그리고 공동체를 지켜 낼 수 있다"면서 "생활방역은 바이러스와 공존하는 새로운 일상이라면서 방역수칙과 함께하는 새로운 일상을 평범한 일상으로 만들어 달라"고 간곡히 당부했다.


아울러 "생활방역에서 승리하는 길은 결국 정부와 국민의 일치된 노력에 달려있다"고 덧붙였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마스크 착용 요구에 행패부린 당진시청 사무관 2명 직...
최근 충남 당진의 한 커피숍에서 마스크 정상 착용을 요청한 업주에게 행패를 부린 당진시청 소속 사무관 2...
‘TV예술무대’ 손열음ㆍ스베틀린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TV예술무대’(사진제공=MBC)‘TV예술...
펜타콘 콘서트 연기, '여원' 코로...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펜타곤 여원(비즈엔터DB)그룹 펜타곤의...
'조제' 한지민-남주혁ㆍ몬스타엑스...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전참시' 한지민(사진제공=MBC)'조제' ...
방은희 전남편, 드라마 출연 무산...
(출처=MBN 캡처)방은희가 전남편을 언급하며 무서웠다고 고백했...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9일 [일]

[출석부]
비요뜨
[포인트경매]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