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문진석 의원, "일한 만큼 받는다"...국회의원수당법 개정안 발의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문진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천안갑)문진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천안갑)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3일 국회 문진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천안갑)이 '무노동 무임금'을 원칙으로 하는 국회의원수당법 개정안을 발의했다. 이 법안은 문진석 의원의 1호 법안이며 총선공약이기도 하다.


문진석 의원이 발의한 「국회의원수당 등에 관한 법률안 일부개정법률안」은 국회의원이 회의 불출석 시 불출석 일수에 비례하여 다음 달 세비를 1회에 10%씩 감액하고, 5회 이상 불출석 시에는 다음 달 세비 전액을 감액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문진석 의원의 개정안은 20대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의원, 21대 국회에서 이정문 의원이 대표 발의한 개정안보다 더 강력한 패널티를 부여하는 규정을 담고 있다는 점이 주목된다.


문진석 의원은 "지난 20대 국회는 법안 통과율 최저로, 최악의 국회라는 오명을 썼다."며 "21대 국회에서 무노동무임금 원칙 실현을 통해 국민의 정치 신뢰를 회복하는 제도적 기반을 시급히 마련해야 한다"고 법안 발의 취지를 밝혔다.


문진석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이 법안에 강준현, 김남국, 김주영, 김철민, 문정복, 양향자, 오영환, 이규민, 이용빈, 이정문, 장경태, 조오섭, 허영, 홍성국 의원(가나다 순) 등 더불어민주당 초선의원 총 15명이 공동 발의자로 참여했다.


한편, 문진석 의원은 6월 중순에 법안 발의에 참여한 초선 의원들과 공동으로 '일하는 국회 만들기'를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혜리, 데뷔 10주년…7년 전 풋풋한 모습도 재조명
가수 겸 배우 혜리가 지난 2013년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에서 졸업식에 참석했던 모습이 <더팩트> 카메...
벙커 탈출하는 임희정, 선두에 2타...
임희정(20)이 29일 제주도 서귀포 핀크스골프클럽 동·서코스(파...
“팬들이 자꾸…” 계좌번호 타투...
래퍼 우원재가 손목에 계좌번호를 새긴 문신을 보고 돈을 입금하...
K리그2,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
대전하나시티즌 경기모습. 포커스투데이 D/B (기사 내용 무관)한...
9경기 10골 손흥민, 앤트워프전서 ...
사진/토트넘 공식 SNS?'9경기 10골' 손흥민의 시선이 다시 유로...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9일 [목]

[출석부]
롯데빼빼로
[포인트경매]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