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문 대통령 "한국판 뉴딜, 추격국가→선도국가…새 국가발전 전략"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문재인 대통령이 1일 청와대에서 제6차 비상경제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청와대)문재인 대통령이 1일 청와대에서 제6차 비상경제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서울=국제뉴스) 이정덕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일 하반기 경제정책 방향에 대해 "경제 위기 극복을 최우선에 두고 정부의 재정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제6차 비상경제회의 모두발언에서 "하반기에는 우리 경제를 빠르게 회복시켜 반드시 성장의 반등을 이뤄내야 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앞서가기 위한 선도형 경제 기반을 구축해 나가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하반기에도 과감한 재정 투입을 계속 하기 위해 정부는 단일 추경으로 역대 최대 규모의 3차 추경을 편성했다"며 "금주 중 제출 예정인 추경안에 대해 국회의 조속한 심의와 처리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3차 추경까지 더하더라도 우리의 국가채무비율 증가폭이 다른 주요국들의 증가폭보다 훨씬 적다는 것을 감안해 달라"고 덧붙였다.


특히 문 대통령은 "한국판 뉴딜은 추격국가에서 선도국가로 도약하기 위한 새로운 국가발전 전략"이라며 "사람 우선의 가치와 포용 국가의 토대 위에 디지털 뉴딜과 그린 뉴딜을 두 축으로 나란히 세운 한국판 뉴딜을 국가의 미래를 걸고 강력히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디지털 뉴딜은 미래형 혁신경제를 선도하기 위한 것"이라며 "D.N.A 생태계와 비대면 산업을 육성하면서 국가 기반 시설을 대대적으로 디지털화해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을 속도 있게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린 뉴딜을 통해서는 지속 가능 성장의 길을 열어나갈 것"이라며 "국제사회의 책임 있는 일원으로 기후 변화에 적극 대응해 나가면서 새로운 시장과 산업,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아이린 사과, 누리꾼 "진심일까" 의견 분분
사진: 아이린 인스타그램최근 활동에 복귀 한 걸그룹 레드벨벳 리더 아이린이 지난해 자신의 갑질 언행에 ...
한이진 결혼, 동안외모 아내 누구?...
한이진 인스타그램배우 한이진이 소감을 전했다.한이진은 16일 ...
쿤디판다·비와이 왜이러나...라디...
사진: 비와이 인스타그램가수 비와이(본명 이병윤)와 쿤디판다(...
김종국 MC확정, 뮤직어워즈 생중계...
김종국 대상 (SBS 방송 캡쳐)가수 김종국이 MC로 나선다.김종국...
군산 코로나19 확진자 종교시설 추...
▲강임준시장(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군산에서 코로나19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16일 [토]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