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주호영 "독재정권도 법대로 외쳤다"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2일 오전 국회에서 원내대책회의를 주재하며 만약 6월 5일 통합당 동의없이 일방적으로 국회를 열고 의장단을 선출한다면 그 이후 상임위 구성, 추경 모든 것에 협조를 받을 수 없을 것이라고 분명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2일 오전 국회에서 원내대책회의를 주재하며 만약 6월 5일 통합당 동의없이 일방적으로 국회를 열고 의장단을 선출한다면 그 이후 상임위 구성, 추경 모든 것에 협조를 받을 수 없을 것이라고 분명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미래통합당은 집권여당의 단독국회도 불사하겠다고 강경발언을 쏟아내며 다수 의석을 확보했다고 '법대로'를 내세우고 있는데 모든 독재정권이 '법대로'를 외쳤다고 비판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2일 국회에서 첫 원내대책회의를 주재하며 "김태년 민주당 원내대표가 '개원까지 협상과 연계하는 통합당의 입장에 충격을 받았다'고 했는데 우리는 그말에 충격을 받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자기들 나름대로 편리한 법은 만들어놓고 멋대로 해석하며 독재를 했고 심지어 히틀러의 나치정권까지도 법치주의를 내세워 독재를 해왔다"며집권여당의 일방적 행태를지적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국회법에는 6월 5일 국회의장단을 뽑도록 되어있지만 국회법에는 훈시규정이 너무나 많다. 앞으로 여러 조항에서 그런 것을 만날 텐데 제발 그 조항이 가지는 의미를 제대로 알았으면 좋겠고 지금까지 개원협상은 개원에 필요한 모든 것을 일괄적으로 타결하고 난 뒤에 진행이 됐다"며 "6월 5일 제 때 개원은 20~30년 내 없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도 지키려고 하지만 민주당이 자기들 편한 것만 내세워서 '개원을 법대로 지키자'고 하면 그것은 동의할 수 없고 모처럼 분위기가 조성된 상생, 협치에도 반하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청와대 회동이라든지 혹은 상생, 협치라는 말이 그냥 자기들이 일방적으로 국회를 운영하는데 상생, 협치를 위해서 노력은 했다는 증거를 남기는데 불과했다는 것인가 이런 회의조차 갖게 된다"고 밝혔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힘이 모자라서 망한 나라나 정권보다는 힘이 넘쳐서 망한 나라가 많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상기시킨다"며 "만약 6월 5일 통합당 동의없이 일방적으로 국회를 열고 의장단을 선출한다면 그 이후 상임위 구성, 추경 모든 것에 민주당 일방적으로 처리하고 우리당의 협조를 받을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라디오스타’ 최정원, 가장 기억에 남는 ‘최초’ ...
최정원이 가장 기억에 남는 ‘최초’ 타이틀로 단일 작품, 단일 역으로 1000회 공연한 것을 꼽았다.23일 방...
에놀라홈즈, 넷플릭스 신작 영화…...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영화 '에놀라홈즈'(사진제공=넷플릭스)...
최정원, “벌 쏘인 뒤 모두 변해”...
▲최정원 (출처=MBC '라디오스타' 방송캡처)배우 최정원의 입담...
"승소했습니다" 곽현화, 노출 장면...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곽현화(사진=곽현화 SNS)배우 곽현화가...
YG 신사옥 이전, 특별한 점은?
사진: YG엔터테인먼트YG 신사옥 이전 소식이 전해졌다.23일 YG엔...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4일 [목]

[출석부]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경매]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