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문희상 국회의장 "국민통합으로 코로나 돌파"

국제뉴스 | 2020.05.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문희상 국회의장이 28일 오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제 72주년 국회개원기념사에서 협치와 국민통합으로 '코로나 경제위기를 돌파하는 K-의회의 시대'를 열어주시기를 간절히 기대한다고 말하고 있다.문희상 국회의장이 28일 오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제 72주년 국회개원기념사에서 협치와 국민통합으로 '코로나 경제위기를 돌파하는 K-의회의 시대'를 열어주시기를 간절히 기대한다고 말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문희상 국회의장은 28일 코로나 경제위기 돌파를 위한 'K-의회의 시대'를 마지막 화두로 던졌다.


문희상 의장은이날 오전 국회 중앙홀에서 열린 제72주년 국회 개원기념식에 참석해 "코로나 경제위기 돌파, 바로 이 부분이 72주년을 기념하는 대한민국 국회의 최우선 과제가 될 것"이라며 "이를 위해서는 국민의 마음을 한데 모으는 국민통합은 필수다. 대화와 타협, 협치의 국회가 그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문 의장은 이어 "코로나 19 사태 국면에서는 물론이고 이미 그 이전부터도 전 세계는 한국을 주목하고 있다. K팝과 영화, K스포츠와 K방역에 이르기까지 K 열풍이 불고 있다"면서 "어찌보면 대한민국의 여러 분야 중에서 국회와 정치가 가장 뒤쳐져 있다고 해도 변명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장은 "그럼에도 이제 대한민국 국회에 새로운 기회가 다가오고 있다고 생각한다. 지난해 대한민국 임시의정원 100주년을 기점으로 국회는 새로운 100년의 출발선에 서있고,이틀 후에는 제21대 국회가 시작된다"면서 "새로운 국회에서는 국난극복을 위해서 여야가, 정부와 입법부가 머리를 맞대고 해법을 도출하는 협치 시스템이 작동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끝으로 문희상 국회의장은 "내일이면 국회를 떠나지만, 앞으로도 대한민국 국회를 늘 응원하겠다"면서 기념사를 마쳤다.


한편 기념식에는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와 김태년 원내대표,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 등 각 정당 지도부 및 국회의원들이 참석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전지적 참견 시점’ ‘인복 부자’ 슬리피, 제시까...
슬리피가 넉넉한 인복을 자랑했다. 9월 19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기획사 대...
<유>흥국화재, 현재가 5.61% 급등
오전 9시 29분 현재 흥국화재(000540) 재무분석차트영역계속기업...
브이에이브이, 눈부신 아우라
viewer 브이에이브이 에이노, 에이스, 바론, 로우, 지우, 제...
[오늘 날씨] 미세먼지 보통→전국 ...
(사진=안희영 기자)(서울=국제뉴스) 김양희 기자 = 기상청은 전...
나를 지키는 피톤치드의 힘! 비레...
사진 : 비레아그린 어바니즘 브랜드 비레아(VIHREA)가 청결하고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0일 [일]

[출석부]
죠스떡볶이
[포인트경매]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