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김진태-허영, 선거방해 행위 진실은?

국제뉴스 | 2020.04.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김진태 미래통합당 후보가 9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춘천갑 허영 후보 대진연 연대 선거운동 방해 의혹 관련 수사 촉구하며 기사를 바탕으로 재구성한 민주당 춘천시지구당 단톡방 내용에 대해 밝히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미래통합당 선거대책위원회는 9일 허영 더불어민주당 춘천갑 후보의 조직적 선거유세 방해행위를 중대사안으로 전국차원의 중대사안으로 보고 검찰에 수사의뢰할 방침이다.


정연국 수석대변인과 김진태 후보는 9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어제 미래통합당은 부적절한 발언을 한 후보를 한 명을 제명하고 한명에 대해 윤리위원회에 회부했다"며 "대학생진보연합(대진연)과 조직적 선거방해 행위를 한 허영 후보에 대해 민주당도 제명할 것"을 촉구했다.


김진태 후보는 "참담한 심정이다. 춘천갑 선거구의 민주당 후보가 네거티브로 날을 세더니 결국 진태 적격팀 '진저팀'을 만들어 운영했던 모양이라며 음습한 정치공작 냄새가 낳다"고 말했다.


김진태 후보는 "대학생진보연합(대진연) 학생들이 저를 따라다니면서 괴롭히더니 이제 그 이유를 알겠다"며 "배후에 민주당이 있었다. 민주당원인 김 모씨는 춘천시지역위원회라는 카톡방에 '춘천의 대학생들과 민중당의 청년들이 이렇게 열심히 하고 있다. 민주당 진저팀은 앞으로 이들과 연대하겠다'는 내용은 너무 한 것 아니냐"고 비판했다.


김진태 후보는 또 "김 모씨는 진저팀 결성을 제안하면서 '가장 주의할 것은 후보에게 티끌만큼도 문제가 생겨서는 안 된다. 그래서 민주당 이름을 써서는 안되고 민주당과 시민단체가 연대하는 김진태 추방 범시민운동본부 이름으로 활동하는 것이 좋겠다'고 언급한 것 자체가 불법이라는 것을 자신들이 인식해 명칭부터 가장을 하자고 속내가 다 드러난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 단톡방에 허용 후보도 있었다면서 이 사건을 처음 취재한 언론매체 기자가 허용 후보에게 이 단톡방에서 당원들과 대화를 주고받은 사실이 있느냐는 질문에 없다고 밝혔는데 명백한 거짓말"이라며 허용 후보의 단톡방 대화 내용을 정리해 공개했다.


김진태 후보는 "단톡방을 만들어서 어떤 당원은 대진연과 연대하자고 하고 후보는 거기에서 서로 소통하는 대화를 나눠놓고 기자회견에서 난 모른다, 대화한 적 없다 거짓말 한 것"이라면서 "그동안 저에게 막말한다, 품격을 지켜라 이야기하면서 한편으로는 좋은 정치하겠다더니 이게 좋은 정치냐"고 비판했다.


김진태 후보는 "미래통합당은 김대호 차명진 후보 논란에 대해 공천을 취소하고 제명 및 윤리위에 회부했고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은 대국민 사과도 했다"며 "이에 비하면 민주당 허용 후보의 죄상을 엄중하다며 민주당은 공작정치에 책임을 지고 허용 후보를 제명할 것"을 촉구했다.


김진태 후보는 "중앙당 차원에 검찰에 수사의뢰를 하니 허영 후보는 시시비비 등 진상을 검찰에 출석해 가리기 바란다"고 말했다.

   
▲ 허영 더불어민주당 후보

반면 허용 후보측은 언론보도에 대해 허위사실유포와 비방이 도를 넘고 있다며 입장을 밝혔다.


허용 후보는 "지난 7일과 8일 보도한 허영 후보의 김진태 서거방해 행위 관련 기사는 너무나 터무니없는 허위와 비방으로 가득 차 있어 공식적으로 반박할 가치조차 없다고 판단했지만 이러한 행위가 선거에 영향 끼치려는 악의적 의도가 명백해 향후 재발방지를 위해서라도 선관위 산하 인터넷선거보도 심의위원회에 이의신청을 제기하는 선으로 마무리하려했는데 8일 후속기사라는 명목으로 춘천시 지역위원회의 단톡방 내용을 공개했으며 시간과 주제가 다른 대화 내용을 교묘히 짜집기 해 기존의 허위사실을 정당화하려는 의도를 명백히 드러냈다"고 설명했다.


또한 허 영 선대위는 "해당 매체에 대한 검찰 고발 등 강력한 법적조치를 취할 것이며 김진태 후보측이 관련 기사를 악의적으로 편집해 재생산하고 유포하는 행위에 대해서도 강력한 처벌을 요청할 것"이라고 반박했다.


허용 선대위는 "이같은 공작정치와 구태정치가 춘천에서 행해지는 것을 시민들이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하며 선거가 아무리 혼탁해져도 춘천발전을 위한 정책과 비전으로 당당하게 승부해 춘천시민의 선택을 받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허영 선대위가 언론보도에 대한 팩트 체크이다. 


'허 영 후보가 일명 '진저팀'이라고 불리는 단톡방에 들어와 있다고 사실처럼 보도한 것은 100% 허위이고 거짓이다.  


'더불어민주당 춘천시지역위원회가 미래통합당 의원들의 선거운동을 방해해온 대진연과 결탁해  상대후보의 낙선운동을 해 온 사실이 7일 확인됐다'


---> 전혀 근거 없는 내용을 사실처럼 보도  


'진저팀(진태저격팀)이라는 소모임을 결성한 뒤 대진연 학생들과 함께 김진태 통합당 후보의 낙선운동을 벌였고 특히 이들의 단체 카톡방에는 김후보의 경쟁상대인 허 영 민주당 춘천갑 후보도 들어와 있어 김후보의 낙선운동을 사실상 지휘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 허 영 후보가 대진연 소모임 단톡방에 들어 있다는 것은 100% 허위이며 날조   


'허후보가 상대후보의 낙선이 목적인 단체 카톡방에 들어있었다는 사실만으로도 공직선거법 제7조 위반소지가 있다'  


----> 기사가 말하는 단톡방은 대진연 단톡방을 의미, 100% 허위


'김씨가 언급한 진저팀은 전날 3월 11일 그가 해당 단톡방애서 직접 진저팀을 만들면 어떨까요'라고 제안해 다른 당원들의 동의를 얻어 결성한 소모임이다'


---> 춘천시지역위원회 단톡방에서 당원들이 동의한 적 없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동아제약 사과…"여성은 군대 안가니 월급 적어" 논란...
동아제약 사과…여성은 군대 안가니 월급 적어 논란(사진=유튜브 캡처)여성용품 할인판매 영상으로 화제를 ...
AOA 설현 "몰래카메라 감지 카드 ...
AOA 설현 몰래카메라 감지 카드 들고다녀 고백(사진=유튜브 캡처...
현대차그룹 사회공헌백서, 美 머큐...
현대차그룹 관계자가 서울 서초구 현대차·기아 본사에서 현대차...
[生生시승기] 캐딜락 CT4, 럭셔리-...
캐딜락 CT4 스포츠. /김호연 기자[한스경제=김호연 기자]지난주 ...
대배우 이시언 펜트하우스2 출연 "...
'대배우' 이시언 펜트하우스2 출연 웃음기 쫙 뺀 진지함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7일 [일]

[출석부]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