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코리아당, 중앙선관위의 코로나19 예방수칙 문제점 보완대책 촉구

국제뉴스 | 2020.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코리이당(총재 석종현, 대표 류승구)는 6일 제21대 국회의원선거 관련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예방수칙의 문제점을 제기하고, 그에 대한 적절한 보완대응책의 제시를 촉구했다.


코리아당은 선관위의 예방수칙에 따르면 “마스크를 착용하고 투표소에 가면, 먼저 발열 체크 받도록 하고 있다. 그런데 발열 체크를 어느 지점에서 해야 하는지, 발열체크 통제인원을 몇 명으로 할 것인지에 대한 아무런 지침이 없다.”며 “통상적으로 투표장 입구에서 발열체크를 하는 경우 투표 순서를 기다리는 투표장 근처의 대기 유권자들 상호간에 감염이 발생하는 경우를 방지할 수 없는 문제가 생긴다.”고 밝혔다.


이어 “1m 거리두기를  한다고 해도 모두가 반드시 지킨다고 볼 수는 없을 것이며, 이 경우 통제요원들이 안내와 지도가 필요하지만, 그에 대해 선관위의 예방수칙에서는 아무런 설명이 없다.”고 강조했다.


또 “마스크가 없거나 사정상 마스크를 구입하지 못한 유권자가 있을 때에는 투표장에 온 유권자를 돌려 보낼 것인가? 이를 위해 공적 마스크를 사전에 준비해야 하는데 그에 대한 대책도 없다.”고 주장했다.


또한 “신성한 투표권 행사를 위해 투표장을 찾은 유권자들이 선관위의 관리부주의로 인해 코로나19 감염이나 집단감염의 문제가 생긴다면, 문제는 매우 심각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코리아당은 “선관위의 코로나19 관련 예방수칙을 보완해서 유권자들이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도록 일련의 보완대책을 세울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남양주시,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하천변 NO ...
하천변 NO 쓰레기, YES 에코플로깅 [뉴트리션] 남양주시는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가 ...
진주시종합사회복지관 2021년 프로...
진주시종합사회복지관(상락원) 전경 [뉴트리션] 진...
경주시, 2021학년 농업대학 비대면...
주낙영 학장이 경주농업대학 입학식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 논산시에 ...
[뉴트리션]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 논산지구협의...
광양시, 2020년 정보화 평가우수기...
[뉴트리션] 광양시는 행정안전부와 개인정보보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6일 [토]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월드콘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