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위너 "뜸가락 댄스, 송민호가 꿈에서 본 춤"

더팩트 | 2020.03.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위너가 신곡 '뜸(Hold)'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영상을 통해 포인트 안무 '뜸가락 댄스'를 \
위너가 신곡 '뜸(Hold)'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영상을 통해 포인트 안무 '뜸가락 댄스'를 "송민호가 꿈에서 본 춤"이라고 밝혔다. /YG엔터 제공

26일 신곡 '뜸(Hold)' 발표, 4월 9일 세 번째 정규앨범 발매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송민호가 꿈에서 본 춤이 위너 신곡의 포인트 안무가 됐다.


YG엔터테인먼트는 27일 오전 공식 블로그에 위너의 신곡 '뜸(Hold)'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영상을 게재했다. 멤버들은 뮤직비디오 제작 현장 뒷이야기를 공개했고 포인트 안무인 '뜸가락(뜸+손가락) 댄스'가 탄생하게 된 배경도 전했다.


김진우는 "송민호가 직접 꿈에서 본 춤이다. 일어나자 마자 자신의 카메라로 찍어서 저희에게 보내줘서 '뜸가락 댄스'가 탄생했다"고 말했다. 멤버들은 "위너가 하지 않았던 모든 것,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열심히 준비했다"고 말했다.


영상은 '뜸의 정석' 제목이 적힌 책, 아날로그TV, 다리미 등 뮤직비디오에서 사용됐던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담겨 눈길을 끌었다. 위너 멤버들은 바가지 가발을 쓴 귀여운 모습으로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을 소개했다.


송민호는 '뜸(Hold)'을 작사·작곡했다. 그는 신곡에 대해 "썸 탈 때 상대방의 밀당 과정에서 느끼는 감정들을 유쾌하게 푼 노래다. 재미있는 상상들을 바로 할 수 있는 음악을 만들고 싶어서 가사들을 굉장히 키치하게 썼다"고 설명했다.


뮤직비디오는 AKMU 이수현이 특별 출연해 위너 멤버들과 '4남 1녀' 남매 연기를 펼쳐 색다른 재미를 줬다. 여동생(수현)의 연애를 간섭하고 싶은 오빠들 사이에 티격태격하는 모습이 코믹하게 그려졌다.


강승윤은 "콘셉트가 가족 시트콤이라서 전체적으로 재미 요소를 많이 넣었다. 저희의 자유롭고 귀엽고 발랄한 모습을 담았다"고 말했다.


위너의 세 번째 정규앨범 'Remember(리멤버)' 선공개곡 '뜸(Hold)'은 지난 26일 발매 후 국내 주요 음원차트 5곳에서 1위를 기록했다. 4월 9일 오후 6시 '뜸(Hold)'을 비롯해 총 12곡이 수록된 세 번째 정규앨범 'Remember'를 발표한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0 0
저작권자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백악관 대변인 교체…하버드 출신 트럼프 재선캠프 대...
[서울=뉴시스] 양소리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재선캠프 대변인인 케일레이 매커너니(3...
中, 우한 봉쇄는 풀었지만 국경은 ...
Your browser does not support the video tag.[앵커]중국이 코...
한-몰도바 외교장관 통화
[뉴트리션] 강경화 외교장관은 4.7.(화) 오후「올...
'비디오스타' 6인의 무속인 유튜버...
[스타뉴스 이시연 기자] /사진= MBC 에브리원 '비디오스타' 방송...
삼성꿈장학재단, 2020년 체육 우수...
[뉴트리션] 삼성꿈장학재단은 6일 KFA에 공문을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4월 8일 [수]

[출석부]
튀김우동
[포인트경매]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