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사회기반시설 민간투자사업 개정법률안 국회 통과.

국제뉴스 | 2020.03.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사진=정성호의원 (더불어민주당 양주)

(의정부=국제뉴스) 황종식 기자 = '사회기반시설에 대한 민간투자법 일부개정법률안'이 지난 6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면서 사회기반시설(SOC)에 대한 민간투자사업이 대폭 확대된다. 밝혔다.


개정안은 도로, 철도 등 53종에 한정됐던 민간투자사업 대상시설을 모든 시설로 전면 확대하는 것이 핵심이다.


그동안 민간투자 사업은 법령에 명시된 분야만 가능하도록 하는 열거주의 방식을 취해왔으나 이는 급속한 기술발전, 환경변화 등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었다.


이번 법 개정으로 수조원대의 대규모 신규 민자 사업 발굴에 속도가 붙을 예정이다. 전통적인 교통 인프라 시설 뿐 아니라 자율주행도로, 전기충전소, 빅데이터 센터 등 첨단기술을 활용한 공공서비스 제공시설에도 민간의 선제적 투자가 가능해진다.


개정안은 무분별한 민자사업 확장을 방지하고 민자사업의 투명성을 확보하는 방안도 마련했다. 민자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대상시설의 적정성을 심의하는 민간투자 심의위원회 심의 절차를 거쳐야 한다. 또 경영영업상 비밀을 제외한 실시협약에 대한 내용을 의무적으로 공개하도록 했다.


정성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경기 양주시)이 민간투자 활성화를 목적으로 대표발의한 정 의원은 "경제 활력을 높이기 위해 무엇보다 민간투자를 이끌어 내는 것이 시급한 상황"이라며, "민간투자가 대폭 확대되면 경제활성화는 물론 국민실생활과 밀접한 SOC 확충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프레드릭 콘스탄트 클래식 문페이즈 데이트 컬렉션 출...
스위스 워치 브랜드 프레드릭 콘스탄트(Frederique Constant)에서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한국 남성들...
손흥민, 테드레쏘 배우들과 함께
손흥민 (출처=손흥민sns)토트넘 손흥민은 부상중이지만 팬들에게...
화천군, 농어촌 민박 코로나19 방...
화천군청 전경(화천=국제뉴스) 장덕진 기자 = 화천군이 지역에서...
사천시, 4차 산업 선도기업 ㈜스프...
(사진제공=사천시) 사천시가 4차 산업 선도기업 ㈜스프링클라우...
강원 고성군, 영세숙박업소 위생지...
강원도 고성군청(국제뉴스 DB)(고성=국제뉴스) 장덕진 기자 = 고...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21일 [금]

[출석부]
버거킹 통새우 와퍼 (단품) 왕뚜껑
[포인트 경품]
버거킹 통새우 와퍼 (단품) 버거킹 통새우 와퍼 (단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