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수원시 수목원 조성 위해 국립수목원과 협력한다

국제뉴스 | 2019.11.1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수원수목원 조감도

(수원=국제뉴스) 김보경 기자 = 수원시의 생태 랜드마크가 될 수원수목원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수원시가 국내 수목원 대표격인 국립수목원과 상호 협력을 약속, 수목원 조성에 전문성이 더해질 전망이다.


수원시와 국립수목원은 14일 오전 11시 수원시청 상황실에서 식물유전자원의 전시·보전·교육 등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염태영 수원시장과 이유미 국립수목원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생물종다양성 증진을 위한 식물유전자원의 수집 및 교류 협력 ▲식물유전자원 보전을 위한 공동 연구, 연구 기술지원, 자문 협력 ▲식물 전시, 교육 관련 프로그램의 운영 및 공동 개발, 인적자원 교류 협력 등을 약속했다.
 
수원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한국특산식물을 비롯한 다양한 중요 식물 유전자원을 수원수목원에 도입, 향후 생물종의 다양성을 보전하고 증진할 수 있는 활동 기반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원시는 천천동 일월공원 내에 축구장 14개 넓이인 10만1500㎡ 규모의 첫 수목원 ‘수원수목원’ 조성을 추진 중이다. 2020년 공사를 시작해 2022년 개방을 목표로 한 수원수목원에는 습지원·암석원·초지원·생태숲 등 생태정원과 장식정원, 겨울정원, 맛있는정원, 빗물정원 등 다양한 식물 및 정원 연출 기법을 볼 수 있는 정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 수원의 특색을 담기 위한 스토리텔링 연구를 통해 수목원에 수원의 특색을 입힌다는 계획이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국내 최고의 산림 연구기관인 국립수목원과의 협약을 통해 도심형 지역거점 수목원을 지향하는 수원수목원이 알차게 조성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오늘 협약이 수원이 환경수도로 나아가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아린 화보, 수지 레전드 화보 재해석
아린 화보, 수지 레전드 화보 재해석(사진=퍼스트룩)아린 화보가 공개됐다.최근 '퍼스트룩'은창간 10...
오마이걸 아린, 우아함 속 러블리[...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오마이걸 아린(사진제공=퍼스트룩)오...
윤석열 드루킹 특검 재개 주장에 ...
야권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
태권도 이다빈, 1초 남기고 발차기...
이다빈이 27일 일본 지바 마쿠하리 메세 A홀에서 열린 도쿄올림...
[속보]김제덕 선수, 남자 양궁 개...
[속보]김제덕 선수, 남자 양궁 개인전 가볍게 1승(사진=MBC)김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7월 27일 [화]

[출석부]
이마트24 5천원권 짜파게티 큰사발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5천원권 이마트24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