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시, 메드파크 R&D센터(2공장) 준공 ... 생체재료 개발·생산에 박차

국제뉴스 | 2019.01.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부산벤처타워 전경/제공=부산시

市, 기업유치 위한 재정 지원 및 적극 행정의 결실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는 부산지역 바이오 헬스분야 전략산업 선도기업인 ㈜메드파크의 R&D센터(2공장) 준공 기념식이 11일 오전 부산벤처타워 8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 인공골 제조 기술 특허를 보유한 ㈜메드파크는 다른 지역에 부설 연구소를 두고 있었으나, 부산시의 기업유치를 위한 전폭적 재정 지원 및 적극 행정에 힘입어 부산벤처타워(사상구 소재)에 483.75㎡ 규모의 R&D센터(2공장)을 건립했으며, 기존 연구소도 생산 최적지인 부산으로 이전할 계획이다.


센터의 시설은 국내 GMP 기준은 물론, 유럽의 CE 인증과 미국의 FDA 생산 시설규격에 따라 설계·제작됐으며, 의료용 생체재료 대량생산 시설을 갖추게 됨에 따라 의료용 콜라겐 및 HA필러 등 20가지 이상의 생체재료 기반 의료기기 생산이 가능해졌다.


또 ㈜메드파크는 지난해 12월에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2018년도 소재부품기술개발 R&D 과제'에 최종 선정돼 4년간 총 38억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바이오센싱 기능 항균성 창상피복재 및 치료용 기기 개발'이라는 주제로 참여기관인 한양대학교, 고려대학교와 함께 기술개발을 수행하게 된다.


지난해 4월에는 (재)부산테크노파크와 함께 산업통상자원부의 '사업화연계기술개발사업 범부처연계형'에도 선정돼 다기능성 골이식재를 개발하고 있는 등 생체재료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메드파크의 R&D센터 준공을 계기로 연말까지 최대 20여명의 지역 인재 고용 창출 효과뿐만 아니라, 부산지역 대표 글로벌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 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기준.


* CE(Communaute Europeenne) : 유럽 연합(EU) 역내에서 유통되는 제품에 의무화된 제품 안전마크.


* FDA(Food and Drug Administration) : 미국 보건후생부의 산하 기관으로 독립된 행정기구.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고양시, 스마트 공간정보 통합플랫폼 구축 사업 완료 ...
'스마트 공간정보 통합플랫폼 구축 사업' 완료 보고회 개최 [뉴트리션] 고양시가 '스마트 공...
의왕시, 고령친화도시 조성 연구용...
고령친화도시 조성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뉴트리...
합천군, 제21회 창의사 합천임란의...
[뉴트리션] 합천군은 지난 10일 합천군 대병면 창...
김포시 정하영 시장, 대북전단 살...
김포시청 [뉴트리션] 김포시 정하영 시장은 5월 10...
경상남도, 건설 유관기관과 지역건...
[뉴트리션] 경상남도는 10일 오후 2시, 경남도청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1일 [화]

[출석부]
CU 3천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