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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습관들을 알아보자

M 마이민트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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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에서 졸업하지 못하는 다이어트, 평생 진행해야 하며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일상생활 속에서 조금씩 실천해 보면 다이어트를 조금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만한 습관들을 소개해 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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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을 지불하고 지하철이나 버스를 탄 후 도착지에 도달하는데 이때 시간제한이 없다면 1~2정거장 정도는 일찍 내려서 걸어가 보세요. 걸으면서 햇빛도 받으면 비타민D 생성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고 일 석 이 조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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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들은 앉아계실 때 허리를 굽혀 앉지 않으신가요? 이 자세는 당연히 허리 건강에 좋지 않을뿐더러 뱃살을 증가시킨다고 해요. 배에 항상 힘을 주고 허리를 펴고 앉는 것이 좋으며 서 있을 때나 걸어 다닐 때에 배에 힘을 준다면 자연스럽게 배에 근육이 붙고 뱃살이 빠질 수 있답니다. 단, 과도한 힘을 주면 장기에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적당한 힘을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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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을 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운동을 하기 힘든 날에는 스트레칭이라도 꼭 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스트레칭은 근육을 풀어주고 대사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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밥 먹을 때 TV를 보거나 핸드폰을 동시에 한다면 먹는 양을 늘리게 해요. 식사 시간에는 식사에만 집중하여 꼭꼭 씹고 천천히 삼키는 것이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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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녁은 너무 늦지 않게 먹는 것이 좋답니다.

적어도 19시 전에는 식사를 해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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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가루는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고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을 골고루 섭취해 주는 것이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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밥 먹은 뒤 3시간이 지나지 않았는데도 배고프다면 가짜 배고픔일 확률이 높아요. 또한 특정 음식이 당기는 것도 가짜 식욕, 가짜 배고픔이므로 이때 물 한 잔을 마셔주거나 껌을 씹어주면 도움이 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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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면 부족으로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는 체중 증가입니다.

이에 적정 수면 시간인 7~8시간을 충족시켜주는 것이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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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분들이 귀차니즘으로 운동을 미뤄본 경우가 있을 거에요. 하지만 운동하는 사람이 있다면 서로 이끌어줄 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운동 후에 맛있는 음식을 함께 사 먹을 수 있다는 단점도 있으니 꼭 주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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튀긴 음식, 구운 음식은 기름이 들어가기 때문에 살이 찌기 쉬워요. 이에 삶아 먹는 습관을 가지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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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다이어트 #다이어트습관 #살빠지는습관 #다이어트팁 #다이어트하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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