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척추 건강을 지키는 일상에서의 습관

M 마이민트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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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몸의 중심이되는 뼈대가 바로 척추죠!

생활속 잘못된 습관은 척추를 비롯해 신체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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앉는 자세

많은 사람들은 의자에 밀착시켜 앉지 않는데요.

의자는 만들어질때부터 바른 자세를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등받이에 등, 허리, 엉덩이를 밀착시키고

무릎은 90도로 굽히고 발바닥이 완전히 닿도록

앉는것이 올바른 앉는 자세이며, 중간중간 일어나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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걷는 자세

걸을때에는 우리 몸의 모든 뼈와 근육이 사용되므로 걷는 자세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발바닥이 닿을때에는 발바닥 바깥쪽부터 안쪽으로 닿게 걷는게 좋습니다.

시선은 살짝 위를 보고 허리와 등을 펴고 걷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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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는 자세

너무 푹신한것도, 너무 딱딱한 것도 좋지 않습니다.

엉덩이가 살짝 가라앉을 정도의 매트리스가 좋고

머리, 어깨를 받쳐줄 수 있는 큰 베개가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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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척추 #척추건강 #습관 #생활습관 #척추건강 #잘못된습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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