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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면시간도 나에게 맞는 시간을 찾아야 한다.

M 마이민트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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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면 타이틀.jpg

 

 

보통 평균 8시간은 자야 다음 날 피곤하지 않다고 하죠. 그것도 누군가에게는 맞는 말이지만,

나에게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수면시간은 어떻게 찾아야 할까요?

 

 

수면 1.jpg

 

 

사람의 적정 수면시간은 나이에 따라 달라집니다.

아기 때는 하루에 10시간 이상을 자고, 나이가 들수록 점점 줄어 60세 이상에는 6~7시간정도로 감소합니다.

이는 나이에 따른 에너지의 필요량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성인의 적정 수면시간은 약 7~8시간이니

하루 수면시간을 이 정도 잡아보고, 그래도 피곤하면 시간을 조금씩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 2.jpg

 

 

연휴나 휴가 등 다른 일에 구애받지 않고 충분히 잘 수 있는 시간을 먼저 확보하는게 좋습니다.

첫날에 잠이 오는 시간에 자연스럽게 잠들고, 일어날 땐 알람을 맞추지 않고 일어나고 싶을 때 일어납니다.

이를 3~4일간 반복하면 기상시간이 비슷해 지게 되는데, 이 중 마지막 날의 수면시간이 자신의

적정 수면시간과 가장 근접하게 됩니다.

 

 

수면 3.jpg

 

 

현대인의 수면을 방해하는 대표원인 중 하나가 바로 스마트폰입니다.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가 수면을 방해하기 때문인데요,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www.mimint.co.kr/bbs/view.asp?strBoardID=know&bidx=8053

이쪽에서 알려드렸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 자기 직전까지 격렬한 운동이나 음주, 카페인을 섭취는 건 수면에 방해가 되므로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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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수면시간 #수면 #수면시간찾기 #자기전주의사항 #수면전스마트폰 #자도자도졸린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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