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생활 상식 > 기타

장난감 소재별 세척법(6)

M 마이민트 | 신고
조회 : 10,040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undefined



장난감 소재별 세척법

헝겊 장난감

천이나 털로 만든 헝겊인형은 먼지가 잘 묻고 진드기가 달라붙기 쉬워 호흡기질환을 유발할 위험이 높다. 테이프를 이용해 먼지를 수시로 떼어내고 자주 털어준다. 특히 털이 있는 봉제인형은 먼지를 자주 털어주고 햇빛에 말려 소독한다. 2주에 한번 정도는 유아용세제나 울샴푸로 살살 주물러 손빨래를 한다. 세탁한 장난감은 물기를 제거한 후에 변색을 막기 위해 그늘에서 말리거나 선풍기를 이용해서 건조시킨다. 봉제인형 중 건전지가 들어가는 제품은 물에 넣고 빨 수 없으므로 거즈 수건에 세제를 묻혀 살살 문질러 빨고 비눗기는 수건으로 눌러서 뺀다. 털이 많은 장난감은 다른 장난감에 털이 옮겨 붙을 수 있으므로 따로 세탁한다. 봉제 장난감은 세탁기에 넣고 돌리지 않도록 하고, 인위적인 열을 사용하여 건조시키는 것은 금한다.


원목 장난감

원목으로 만든 장난감은 일주일에 2~3번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기만 해도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만약 얼룩이나 때가 묻어있다면 물티슈나 젖은 수건으로 살살 닦아내고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완전히 없앤 뒤 통풍이 잘되는 그늘에서 말린다. 표면이 쉽게 손상되므로 수세미와 같이 거친 재질로 닦지 않도록 한다. 오래 되어 잘 지워지지 않는 얼룩은 유아용 세제를 풀어 스펀지로 부드럽게 닦은 뒤 되도록 빨리 헹궈서 말린다. 구멍이나 틈이 많은 원목은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주의하고 틈새는 면봉으로 꼼꼼하게 닦는다. 면봉으로 잘 닦이지 않는 부분은 물에 담궜다가 부드러운 솔로 살살 문질러 준다.  


플라스틱 장난감

플라스틱 장난감은 아이가 자주 입으로 빨기 때문에 무엇보다 꼼꼼하게 세척해야 한다. 평소에는 솔로 먼지를 털어내고 약간의 물기 있는 천으로 닦은 후 깨끗하게 보관 한다. 아이가 손에 쥐고 입에 넣는 딸랑이나 오뚝이 같은 장난감은 틈새까지 꼼꼼히 닦는데, 2주에 한번은 스펀지에 유아용 세제를 묻혀 꼼꼼하게 닦아주고 잘 닦이지 않는 때는 칫솔에 유아용 치약을 뭍혀서 닦도록 한다. 물에 담가서 씻을 때는 너무 뜨거운 물은 피하고 일광 건조하여 습기를 완전히 제거해 준다. 실내용 미끄럼틀이나 그네처럼 부피가 큰 장난감은 수건에 물이나 알코올을 묻혀 수시로 닦는다.


고무나 비닐 장난감

대개의 고무 장난감은 아기에게 해가 없도록 항균처리가 되어 있으므로, 일주일에 2~3번 정도 깨끗하게 세척하면 된다. 치아발육기나 고무 등은 젖병세정제 같이 소독성분이 있는 것으로 닦아 깨끗이 헹궈 말리고, 빽빽이 장난감이나 고무 재질의 딸랑이 등은 어린이용 치약으로 닦는다. 고무공과 같은 장난감은 울샴푸나 유아용세제를 푼 물에 넣어 스펀지로 닦고 잘 지워지지 않는 얼룩은 알코올로 닦아준다.


금속 장난감

금속소재의 장난감은 페인트가 벗겨지지 않도록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다. 평소 마른 수건으로 먼지를 자주 닦고 얼룩이 있는 부분에는 물수건을 이용하여 닦고 마른 수건으로 마무리한다. 잘 닦이지 않는 틈새는 면봉으로 닦아준다. 소금이나 물기에 자주 노출되면 색상이 변질되거나 부식될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6 0
태그 장난감, 세척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글쓰기
 
글쓰기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7월 13일 [토]

[출석부]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 왕뚜껑
[포인트 경품]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