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생활 상식 > 기타

겨울철에 꼭 필요한 생활상식! (6)

M 마이민트 | 신고
조회 : 9,266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겨울철 난방비를 줄이는 방법,

헤어드라이기 오래 사용하는 방법, 천연가습기,

겨울철 실내에서 빨래를 말리는 방법, 목

도리를 세탁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겨울철에 꼭 필요한 생활상식! 좋은 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1. 겨울철 난방비 아끼는 방법



올겨울은 왜 이렇게 추울까요? 그래서인지 난방비도 꽤 많이 나왔더라구요. 춥다고 계속 난방을 돌릴 수 없는 이유는 아무래도 전기세나 기름값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겨울철 난방비를 줄이면서도 좀 더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보일러를 가동하거나 난로를 트실 때 가습기를 틀어주는 겁니다. 가습기를 틀면, 방안에 습도가 높아져서 방이 빨리 따뜻해지고 열을 오래 간직하여 가습기를 틀지 않을 때보다 훨씬 빠르고 오래 따뜻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대신, 겨울철에는 환기를 자주 시키지 않기 때문에 가습기의 세척은 무엇보다 중요한 것 아시죠? 물은 매번 갈아주시는 등 가습기 올바른 활용법 꼭 익혀두시길 바랄게요.



2. 천연가습기 - 귤껍질


겨울에는 역시 따뜻한 아랫목에서 귤을 까먹는 것이 제일 아닐까요? 새콤달콤 맛있는 귤을 다 먹고나면 껍질이 남습니다. 이 껍질 그냥 버리지 마시고, 모아두고 집안 곳곳에 두면 좋습니다. 귤 껍질에 수분이 많아서 천연 가습기 역할을 하고, 귤껍질에 있는 향이 집안에 은은하게 퍼져 방향제 역할도 할 수 있답니다. 위에서 난방을 틀어놓을 때 습도가 높으면 훨씬 따뜻하다고 말씀드렸는데, 1번과 2번은 함께 실천하시면 매우 좋답니다.



3. 헤어드라이기 오래 사용하는 방법


추운 겨울에는 머리는 꼭 필수로 말려야 합니다. 그럴 때 필요한 헤어드라이기는 특히 겨울철 필수품입니다. 이런 헤어드라이기를 오래 사용하려면 마지막에 냉풍으로 바꿔 드라이기 자체의 열을 식힌 후에 전원을 꺼야 고장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냉풍이 머릿결에는 더욱 좋은 거 아시죠? 마지막 잠깐이라도 냉풍으로 머리를 말려주시는 센스! 잊지 마세요~



4. 겨울철 실내에서 빨래 말리는 방법.


겨울철에는 햇볕에 빨래를 말릴 수 없습니다. 너무 추울 때는 빨래가 얼어버리기 때문이죠. 물론 소금을 활용하면 어는 점이 낮아져서 괜찮지만 이 또한 귀찮으신 분들은 그냥 실내에서 말리시죠. 하지만 빨래를 집안에 널어 놓을 경우 빨래가 빨리 마르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건조대 아래에 신문지를 깔아두면, 신문지가 젖은 빨래에서 나온 습기를 빨아들이기 때문에 빨래가 보다 빨리 마를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부터 빨래 건조대 아래에 신문지 한 장씩 꼭 놔둬보세요!



5. 목도리 세탁하는 방법


겨울철 필수품 목도리. 목만 따뜻하게 해도 몸의 체온이 많이 유지가 되는데요. 체온유지와 더불어 겨울철 패션의 완성에 도움을 주는 목도리를 세탁하는 방법!!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우선 목도리를 돌돌 말아서 스타킹이나 혹은 세탁망에 넣어주세요. 그 다음 세탁기로 돌린 후 탈수는 약하게 하면 목도리가 줄어들거나 변형되는 것 없이 깔끔하게 세탁된답니다. 이때, 잘 줄어드는 소재의 목도리는 반드시 찬물로 세탁하시고, 꼭 세탁방법을 확인 하신 후 드라이클리닝을 해야할 경우인지 확인하시고 이 방법을 실천하시면 됩니다.


8 0
태그 겨울철 상식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글쓰기
 
글쓰기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6월 9일 [금]

[출석부]
황금올리브속안심+콜라1.25L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황금올리브속안심+콜라1.25L 황금올리브속안심+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