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생활 상식 > 기타

[지방을 태우는 음식들] 살빠지는 음식들 알아보기(3)

M 마이민트 | 신고
조회 : 34,352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지방을 태우는 음식들] 살빠지는 음식들 알아보기
 
 
 
undefined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으시죠?
 
나이를 불문하고 다이어트는 누구가 시도를 하고 관심을 가지는 단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운동할 시간이 부족하거나, 살이 쉽게 찌는 체질이라면 식단 조절이 다이어트에 필수가 됩니다.
 
살빠지는 식단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먹으면 살 빠지는 음식들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살빠지는 음식들 알아보기
 
 
 
 
고구마
고구마에는 콜라겐과 점질다당물질이 많이 들어 있으므로 그것을 정상적으로 먹으면 핏줄의 탄력성과 관절의 윤활성을 유지할 수 있고 간장과 신장 결체조직의 위축을 막을 수 있다. 최근 영양학 연구과정에 고구마가 심장 핏줄계통의 지질침적현상 그리고 분류성 동맥경화를 미리 막음으로써 피하지방을 줄이고 몸의 지나친 비대를 막는 하나의 효과적인 장수보건식품이라는 것이 발견되었다.
 

 
가지
가지는 흰가지와 자색 가지로 나눌 수 있다. 가지에는 여러가지 비타민이 들어 있는데 특히 자색 가지에는 다른 야채와는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로 비타민 p가 비교적 많이 들어있다.
비타민 p는 세포의 점착성과 실핏줄의 탄력성을 높이고 실핏줄의 출혈을 방지한다.
최근 의학연구결과에 의하면 가지는 콜레스테롤량을 낮추고 고지혈증으로 인한 핏줄손상을 막는다.

 
 
오이
오이는 청열, 갈증해소, 이뇨작용을 한다. 오이에 들어있는 섬유소는 장관에서 음식 찌꺼기를 내보내는 것을 촉진시키고 장관의 콜레스테롤 흡수를 줄인다.
그리고 오이에 들어있는 말론산프로파놀은 몸안의 당류가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억제하며 비만을 막고 지질대사의 효과를 조정한다. 그러므로 고지혈증에 걸린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들 경우 오이를 많이 먹는것이 좋다.
 
 
undefined

양파
나리과 식물인 양파에는 비타민, 칼슘, 인, 철, 등 여러가지 물질이 많이 들어 있다.
양파에 들어 있는 스테로이드 프로필 기이류 화합물의 유지 휘발액체는 피속 지질을 낮추고 동맥경화를 막으며 심근경색을 미리 막고 혈압을 낮춘다.
동맥경화나 관상동맥질병환자들인 경우 매일 50~70그램의 양파를 먹으면 그 작용이 혈지하강약을 자주 먹는것 보다 더 이상적이다.
 
 
undefined

 
땅콩
땅콩에는 심장병을 예방하는 불포화지방이 들어 있으므로 땅콩을 먹으면 피속의 콜레스테롤양이 줄어 드는데 그 효율은 12~15%에 달한다.
땅콩이 소장에서 소화된 수에 담즙과 접촉할 때 담즙내의 콜레스테롤을 흡수 하므로 콜레스테롤양을 줄어들게 한다.
이밖에 땅콩에는 비타민 E가 많이 들어 있으므로 땅콩을 정상적으로 먹으면 피줄벽에 피속의 혈소판이 들어 붙은 수를 줄이고 핏줄의 유연성을 유지하므로 관상동맥질병에 걸릴 수 있는 위험을 줄일 수 있다.
 
 
 
undefined
마이민트 오픈캐스트 구독하기: http://opencast.naver.com/MI501
6 0
태그 [지방을 태우는 음식들] 살빠지는 음식들 알아보기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글쓰기
 
글쓰기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2월 22일 [목]

[출석부]
스타벅스 따뜻한 카페라떼 커플세트 (카페 라떼 T 2잔)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따뜻한 카페라떼 커플세트 (카페 라떼 T 2잔) 스타벅스 따뜻한 카페라떼 커플세트 (카페 라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