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찹쌀의 효능 7가지를 알아보자!(2)

M 마이민트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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찹쌀은 경단, 찰떡, 인절미, 식혜, 고추장 등 다양하게 음식에 사용됩니다.

특히, 여름철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에도 들어있어 맛과 영양을 향상시켜주죠.

찹쌀은 찰지고 끈기가 많은 쌀의 한 종류를 말하며 나미 혹은 점미라고도 부릅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음식에 자주 사용되고, 친숙한 찹쌀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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찹쌀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양질의 단백질과 여러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들이 체내의 에너지 생성을 도와주고,

기력을 보충하는 데에 있어 탁월한 작용을 합니다.

 

또, 찹쌀의 녹말은 대부분이 아밀로펙틴이라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서 일반 쌀에 비해

소화가 용이하며 환자들과 같이 건강이 안 좋은 분들에게 빠른 회복을 도와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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찹쌀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에 냉기가 있는 분들에게 설사 증상을 예방해 주거나 개선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예전부터 설사로 고생하셨던 분들이 찹쌀죽을 드시면서 설사 증상을 예방했었다고 합니다.

 

또, 찹쌀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가 장을 건강하게 해주고 숙변 및 변비를 예방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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찹쌀에는 뛰어난 항산화력을 바탕으로 회춘 비타민으로 불리는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 방지에 있어 많은 도움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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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E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찹쌀은 백미에 비해서 비타민E 성분이 무려 6배가량 많은데요.

찹쌀에 함유되어 있는 미네랄이 노화 방지와 주름개선, 피부 탄력에 도움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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찹쌀에는 다량의 비타민D 성분이 들어있어 칼슘의 체내 흡수율을 높여줍니다.

이렇게 칼슘의 흡수율이 올라가므로 뼈를 튼튼하게 해 줄뿐더러 골밀도 향상에 이롭게 작용을 하여

골다공증도 예방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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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이섬유와 비타민E 성분이 혈관 내에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주고 원활한 혈액의 흐름을 개선해 줍니다.

또, 찹쌀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이 체내에 쌓여있는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시켜 고혈압 및 동맥경화를 예방시켜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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찹쌀에 함유되어 있는 프롤라민 성분이 위의 점액에 분비량을 늘려줘 체내에 소화를 촉진시켜줍니다.

또, 찹쌀에 함유되어 있는 트롤라민 성분의 경우 맵쌀보다 4배 정도 많이 들어있어 속 쓰림을 개선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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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찹쌀 #찹쌀효능 #찹쌀의효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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