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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꾸만 아프다? 나쁜 자세가 원인(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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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현대인들이 목, 어깨, 허리 등 통증으로 호소한다. 이는 스트레스의 원인이 있을 수도 있지만 가장 큰 원인 중의 하나는 나쁜자세이다. 직장인들은 하루종일 사무실에 앉아서 보낸다. 그런데 나쁜자세로 오랜시간 보내다보면 건강에 안 좋기때문에 자꾸만 아프게 되는 것이다. 지금부터 나도 모르게 내 몸을 망치는 대표적인 나쁜자세에 대해 알아보자. 
 
   
 
가장 많이 하는 자세중의 하나는 바로 '다리꼬는 자세'이다. 특히나 여자분들이 많이 하는 다리를 꼬는 자세는 당시에는 편할지 모르나. 골반과 근육이 비뚤어지면서 좌골신경을 압박할 수 있다. 이로인해 엉덩이부터 다리로 이어지는 부위에 통증을 유발하기때문에 절대로 해서는 안된다.  주로 컴퓨터를 사용하는 이들이 많은 가운데 고개를 쭉 빼고 컴퓨터를 하는 이들이 많다. 목이 어깨보다 앞으로 나올 경우에는 거북목 증후군이 생길 수 있다. 거북목 증후군으로 인해 어깨통증이 심화되기때문에 자세를 바로 잡아야한다.   의자 끝에 걸터 앉는 분들도 많다. 의자 등받이에 기대지 않고 엉덩이만 걸치고 앉을 경우 머리가 몸통의 앞쪽에 오게된다. 계속해서 이러한 자세를 취하면 목뼈는 일자모양이 되고 심할 경우 거꾸로된 C자 모양으로 휘어지게 되는 등 목과 머리의 경계지점, 양쪽 어깨에 통증이 계속되게 된다. 
 
   
 
턱을 괴는 자세 역시 당시에는 편할지 모르나 목에 가해지는 힘이 비대칭적으로 작용하기때문에 이러한 자세가 지속될 경우 목관절 불균형으로 인한 비틀림과 목이 한쪽방향으로 기울어 질 수 있다. 또한 턱관절에 무리가 오면 극심한 두통도 이어질 수 있으니 조심해야한다.  잘못된 자세를 오랫동안 유지할 경우 당연히 통증이 있을 수 밖에 없다. 자꾸만 아프다면 자신의 자세부터 체크해보자. 의자에 앉을때는 어깨부터 골반까지 일직선으로 되게 앉아야하며 구부정하거나 옆으로 비틀어서 앉으면 안된다. 기존에 잘못된 자세가 습관이 되어 나도모르게 나쁜자세를 하는 경우가 많다. 자신이 나쁜자세가 습관화되었다면 스스로 올바른 자세를 해야한다는 것을 인식하고 바른자세로 바꾸려고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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