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생활 상식 > 일반상식

장 볼때도 순서가 있다, 올바른 순서는?(9)

 팁팁뉴스 | 신고
조회 : 19,312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많은 이들이 추석 음식을 준비하기위해 대형마트, 할인매장, 시장 등을 찾는다. 보통은 순서보다도 제품에만 집중하기때문에 순서와 상관없이 이것저것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는 경우가있다.

그런데 순서를 잘못 정할 경우 세균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다. 특히나 냉장ㆍ냉동식품이 상온에 오래 노출될 경우 세균이 활발하게 증식할 위험이 높아지기때문에 장을 볼때는 이점을 반드시 기억해야한다. 

장 볼때 가장 먼저 바구니에 담아야하는 것은 밀가루, 식용유 등 상온에 보관이 가능한 가공식품부터 구입하고 그 다음 냉장식품, 마지막으로 육류와 수산물을 구입해야한다.
 
   
 
특히 집이 멀다면 아이스박스나 아이스팩을 이용해 안전하게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장을 볼때 이것 저것 구경한다고 몇시간씩 장을 보는 이들이 많은데 전체 구매시간을 1시간 이내로 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편, 식품을 보관할때도 주의가 필요하다. 냉장고에 보이는데로 또는 공간이 있는데로 식품으르 보관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옳지않다. 식품별로 잘 구분해서 보관해야하는데 특히나 냉장고 문쪽이나 앞쪽에 냉장ㆍ냉동식품을 보관할 경우 문을 자주 열면 녹을 수 있기때문에 피해야한다. 올바른 보관방법은 오래보관하는 제품, 냉장ㆍ냉동식품은 은 안쪽에, 금방 먹을 제품은 문 쪽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제품을 어떻게 보관하느냐에 따라 식중독의 우려가 있는 만큼 올바른 방법으로 안전한 먹거리 구입은 물론 보관하여 안전하게 섭취하도록 하자. 
8 0
태그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글쓰기
 
글쓰기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2월 21일 [수]

[출석부]
신세계상품권 1만원 롯데 목캔디
[포인트 경품]
신세계상품권 1만원 신세계상품권 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