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생활 상식 > 일반상식

선풍기에서 뜨거운 바람이? 알루미늄 캔이면 해결(1)

 팁팁뉴스 | 신고
조회 : 22,128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다시 무더위가 시작된 요즘, 에어컨과 선풍기는 필수이다. 그런데 에어컨을 틀자니 전기 요금이 걱정되어 에어컨 대신 선풍기를 트는 곳들이 많다. 그런데 선풍기도 계속 틀다보면 더운 날씨로 인해 뜨거운 바람이 나와 짜증난 적 있을 것이다.  

선풍기에서 뜨거운 바람이 나온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알루미늄 캔을 이용하면 된다. 빈 알루미늄 캔을 2개정도 깨끗하게 씻어 찌그러트린 다음, 선풍기의 모터 쪽에 놓고 단단히 고정시키면 된다.

알루미늄 캔을 선풍기 모터에 놓으면, 알루미늄 캔이 모터의 열기를 흡수해 시원한 바람이 나게 하는 것이다. 이때 알루미늄 캔 대신에 얼음 팩이나 얼음 물병 등을 두어도 시원한 바람이 나오게 된다. 

기본적으로 선풍기를 오랜시간 틀어놓게되면 모터가 열이나서 뜨거운 바람이 나는 것이기때문에, 선풍기는 2~3시간 간격으로 사용하여 모터의 열을 식히는 것이 좋다. 

한편, 덥다고 선풍기를 처음부터 강풍을 틀어놓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오랜 시간 강한 바람을 맞게되면 바람과 피부마찰로 인해 오히려 열이 올라갈 수 있으므로 오래도록 시원함을 느끼기 위해서는 약풍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선풍기는 날개 개수에 따라 시원함도 달라진다. 많은 이들이 선풍기의 날개가 많은 것이 더 시원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5개보다는 날개 3개 선풍기가 풍속변동이 좀 더 크기때문에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0 0
태그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글쓰기
 
글쓰기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14일 [금]

[출석부]
메가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메가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메가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