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생활 상식 > 일반상식

두부, 얼려서 먹으면 단백질 증가(2)

 팁팁뉴스 | 신고
조회 : 11,882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뜨거운 온도로 인해 시원하게 얼린 음식을 선호하는 이들이 많다. 그런데 몇몇분들은 일부 채소나 과일같이 음식을 얼리면 영양가가 떨어지고 맛도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다. 그런데 오히려 얼리면 영양소들이 증가하는 음식들이 있다. 

대표적으로 얼려서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두부가 있다. 두부를 얼려서 먹으면 수분이 빠지면서 아르기닌까지 섭취할 수 있다. 실제로 두부를 얼리면 단백질 함량이 증가한다. 실제로 일반 두부와 얼린 두부의 단백질함량을 비교한 결과 두부 100g당 단백질 함량이 2배나 늘어났다. 그렇기때문에 단백질이 부족한 이들, 특히나 당뇨환자의 경우에는 두부를 얼려서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 

참고로 두부를 얼릴때는 찌개용보다는 부침용 두부를 사용하는 것이 쫄깃한 식감을 살릴 수 있으며, 포장을 벗기지말고 제품 통째로 냉동고에 넣어서 반나절에서 하루정도 얼려서 사용하면 된다.

단, 인공첨가물이 있는 두부의 경우 통째로 얼리면 두부안으로 인공 첨가물이 침투할 수 있기때문에 얼릴때는 인공첨가물이 들어가지 않는 두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두부외에도 얼려서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는 브로콜리, 블루베리, 아보카토 등이 있다. 
2 0
태그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글쓰기
 
글쓰기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6월 7일 [수]

[출석부]
BHC 후라이드 반+양념 반+콜라1.25L 빽다방 소세지빵
[포인트 경품]
BHC 후라이드 반+양념 반+콜라1.25L BHC 후라이드 반+양념 반+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