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생활 상식 > 일반상식

검은색 옷 물빠짐이 걱정이라면?(2)

 팁팁뉴스 | 신고
조회 : 47,833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검은 색상은 코디하기도 쉽고 남녀노소 좋아하는 색상으로 많은이들이 검은색의 옷을 갖고 있다. 그런데 검은색의 옷을 입을때는 하나 걱정이 있다. 바로 '물빠짐'이다.

검은색상의 옷을 빨다가 물이 빠져 당황했던 경험이 한 두번씩 있을 것이다. 검은색의 옷의 물빠짐이 신경쓰인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가장 좋은 방법은 맥주를 이용하면 된다. 특히나 먹다 남은 맥주가 있을때는 버리지말고 검은색 옷의 물빠짐을 방지하는데 사용하는 것이 좋다. 

먼저 대야에 맥주와 물을 1:2의 비율로 잘 섞은 다음 검은색 옷을 넣어준다. 그 다음 조물조물하여 옷에 잘 흡수되게 만들어준다음, 그 상태로 10분정도 담궈주면 된다. 10분경과후에 원래대로 빨래를 하면 물빠짐이 훨씬 적은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검은색 물빠짐을 방지하기위해서는 린스나 소금물을 이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린스를 이용하고자하는 경우에는 린스와 물을 10:1의 비율로 섞어준다. 그 다음 옷을 맥주를 이용할때와 마찬가지로 옷을 담군뒤에 10분정도 경과후 빨아주면 된다. 소금역시 소금물을 만든다음 옷을 약 30분정도 담군 뒤에 빨아주면 물빠짐 현상을 예방할 수 있다. 

그동안 검은색 옷 물빠짐이 걱정이었다면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을 이용해 물빠짐을 방지해보도록 하자. 
3 0
태그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글쓰기
 
글쓰기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3월 30일 [목]

[출석부]
스타벅스 GOOD LICK 세트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GOOD LICK 세트 스타벅스 GOOD LICK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