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생활 상식 > 일반상식

오리털 패딩, 드라이클리닝 하지마세요(8)

 팁팁뉴스 | 신고
조회 : 28,625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겨울에 결코 빠질 수 없는 오리털 패팅이다. 오리털 패딩은 인기만큼이나 다양한 디자인과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으며,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그런데 오리털 패딩은 어떻게 세탁해야할까? 오리털 패딩은 부피가 상당하고 가격도 비싼 편이기때문에 괜히 집에서 세탁하다가 망가질 것 같고, 어떻게 세탁해야할지 몰라 드라이클리닝을 맡기는 경우가 많다. 

오리털 패딩은 드라이클리닝을 하지않는 것이 좋다. 드라이클리닝에 사용되는 유기용제가 오리털의 기름기를 녹이기때문에 오리털이 손상 될 수 있기때문이다. 이는 결과적으로는 보온성을 떨어트리게 만들 수 있으므로 드라이클리닝을 하는 것은 좋지않다.

드라이클리닝 대신 집에서 물세탁을 해야한다. 안감을 뒤집은 뒤, 중성세제를 이용해 손세탁을 하는 것이 좋으며, 얼룩이 생길때마다 부분적으로 세탁해주자. 건조시킬때는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건조시켜야 한다. 이때 세워서 건조시키면, 오리털이 아랫쪽으로 뭉칠 수도 있으므로 반드시 눕혀 놓아야한다.
19 1
태그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글쓰기
 
글쓰기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14일 [금]

[출석부]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카노 T리얼 치즈 베이글)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카노 T리얼 치즈 베이글)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