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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아를 하얗게 만드는 생활 속 실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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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치아를 하얗게 만드는 생활 속 실천방법
치아를 하얗게 만드는 생활 속 실천방법 첫인상을 판단지을 때 빠질 수 없는 부분이 바로 '치아'이다. 누런 치아는 괜히 꺼려지게 되고 안좋은 인상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치아가 누렇게 되는 이유는 나이가 들면서 노화현상으로 색이 변하기도 하지만 치아를 누렇게 만드는 주요 원인은 먹는 음식에 있다. 음식의 색소가 치아에 쌓여서 치아색을 누렇게 만들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치아를 하얗게 만들려면 식습관이 제일 중요하다. 음식을 먹을때 '이것'만 지켜도 이를 하얘지게 만들 수 있다. 01. 커피와 콜라 줄이기 
커피와 콜라는 치아의 착색을 일으키는 주 원인이다. 커피는 하루에 몇 잔씩 마시는 사람이 많을 만큼 현대인들이 많이 마시는데 이는 치아에 굉장히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 인스턴트 음식과 주로 같이 먹는 콜라의 경우에도 치아를 부식시키기 때문에 자주 먹지 않는 것이 좋다.  02. 담배 끊기 
담배를 피게 되면 이가 누렇게 될 뿐만 아니라 잇몸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주며 각종 잇몸질환과 치아의 상실까지도 갈 수 있기 때문에 치아와 건강을 위해 담배를 끊는 것이 좋다.  03. 사과 자주 먹기 
사과의 경우 차이 플라그를 문질러서 없애주는 역할을 하며, 잇몸을 강화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수분이 많아 침이 돌게하여 입 속의 세균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어 충치 예방에 좋다. 04. 다크초콜릿 먹기 
다크초콜릿의 카카오속 테오브로민 성분이 치아 사기질면을 보호해주어 치아 착색을 막아주기 때문에 치아를 하얗게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단, 밀크 초콜릿 등 당분이 들어가 있는 초콜릿은 효과가 없으므로 자주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초콜릿을 먹을 땐 반드시 다크초콜릿을 먹자.  05. 녹차마시기 
녹차를 마시면 녹차 속 타닌 성분이 치아에 세균이 달라 붙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치아가 하얘지는데 도움이 되며 치아의 손상도 막아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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