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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이 건조할 때 개선방법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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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이 건조할 때 예방법 5가지 겨울은 피부가 건조한 만큼 눈도 건조할 때가 많아지는 계절이다. 심한 경우에는 아침에 일어나 눈이 뻑뻑해 떠지지가 않아 인공눈물을 옆에 달고 살아야 하는 사람도 있다. 이러한 안구건조증으로 고생하는 사람을 위한 개선방법 5가지가 있다. 1. 눈 찜질
눈 찜질은 눈에 아주 좋은 방법으로 핫팩이나 스팀타월을 이용한 찜질 방법이다. 눈 찜질을 하게 되면 눈물샘이 긍정적인 자극을 받아 눈물 분비가 원활하게 되어 건조감을 많이 해소시켜준다. 한 번 할때 보통 5~10분 정도가 좋으며 찜질팩이 없을 경우 전자레인지에 젖은 수건을 넣고 스팀타월을 만들어주면 된다. 2. 눈 마사지
눈 마사지를 하게되면 눈 주변의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눈물의 분비에도 도움이 된다. 눈 마사지 하는 방법으로는 가장 먼저 양손을 비벼 손을 따뜻하게 만든 후 눈에 올려주는 행동을 5번 정도 반복하고, 눈을 감싸고 있는 뼈를 따라 손 끝으로 꾹꾹 눌러준다. 3. 1시간 작업 후 5분 휴식 취하기
컴퓨터 작업이나 계속해서 글자를 보면서 집중이 필요한 작업을 하게 되면 안구건조증이 생길 확률이 높다. 이러한 직업을 가지고 있다면 무조건 1시간 작업 후 5분은 눈을 감고 쉬어주는 것이 좋다. 4. 습도유지하기
주로 생활하는 장소의 습도가 낮다면 안구에도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주로 머무는 공간의 습도 유지가 아주 중요하다. 습도 유지를 위해서는 가습기를 활용하는 것이 좋고, 젖은 수건을 옷걸이에 걸어 곳곳에 걸어두는 것도 좋다. 5. 무방부제 인공눈물 사용하기
눈이 건조해서 꼭 인공눈물이 필요하다고 하면 무방부제 인공눈물을 써야 건강에 해가 되지 않는다. 단, 인공눈물은 자주 사용하면 눈물의 분비가 더 줄어들기때문에 견딜 수 없을 때만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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