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인테리어 > 리폼DIY

재봉틀의 구조와 사용 방법

M 마이민트 | 신고
조회 : 55,031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재봉틀 구조와 사용 방법 >
 
undefined
 
재봉틀 막상 사용하려고 하니 명칭이나 사용 방법이 까다로우시다고요?
재봉틀의 구조와 명칭을 알고 다양한 재봉틀 방법으로 사용해보세요~

undefined
 
>>주요 부분의 기능
 
- 돌림바퀴 : 실채기,바늘대,톱니,반달을 움직여서 바느질이 되게 한다. 돌림바퀴는 손이나 발 또는 전기의 힘의로 돌린다.
- 윗실조절기 : 윗실이 당겨지는 정도를 조절해 준다.
- 실채기 : 윗실을 당겨 바늘땀을 죄어 준다. 노루발 : 바느질 천을 눌러 주어 바느질이 되도록 한다.
- 압력 조절기 : 노루발이 바느질 천을 누르는 힘을 조절해 준다. 두꺼운 옷감일 때는 압력 조절기를 눌러 세게 하고, 얇은 옷감일 때는 약하게 한다.
- 톱니 : 수직, 수평 방향으로 움직여 바느질 천을 밀어 낸다.
- 반달 : 실톳이 들어 있는 북을 움직여 윗실과 밑실이 걸려서 바느질이 되게 한다.
- 톱니 조절 장치 : 바느질 천의 두께에 따라 톱니의 높이를 조절한다.
- 후진 조절 장치 : 바느질 방향을 바꿔 준다. 땀수 조절 장치 : 바늘땀의 크기를 조절 한다.
- 밑실 조절 장치 : 북집에 있으며, 밑실이 당겨지는 정도를 조절한다.
- 밑실 조절 나사 : 북집에 있으며, 밑실이 당겨지는 정도를 조절한다.
- 실감기 장치 : 실톳에 북실을 감을 때 사용하는데, 이때는 바늘대가 움직이지 않도록 돌림바퀴의 큰 나사를 풀어준다.

 
undefined
 
 
>>재봉틀의 사용 방법
   
  1.  우선 누름대올리기를 올려 놓고. 바늘이 최대한 올라가도록 돌림바퀴를 돌린다.
  2.  바늘대가 움직이지 않도록 돌림바퀴의 나사를 반시계 방향으로 풀고. 실패 꽂이에 실패를 세운다.
  3.  그리고 실감기 조절판 사이로 실을 통과시킨 다음, 실톳에 5~6회 손으로 실을 감아 준다.
  4.  실톳을 실감기 축에 끼우고 실톳 누름쇠를 눌러 고정시켜 돌림바퀴를 천천히 돌린다.
  5.  실이 다 감겨 자동으로 정지 되면, 실톳을 빼내고 돌림바퀴 큰 나사를 꼭 죈다.
 

 
undefined
 
  1.  실톳을 북지에 넣은 다음 북집의 실 길로 실이 들어가도록 실 끝을 당기면 실이 실 구멍으로 빠진다. 
  2.  그런 다음 북잦이를 젖혀 왼손으로 잡고 회전막기를 위로 향하게 하여 북집을 반달집의 홈에 맞추고 반달축에 끝까지 밀어 넣는다. 이때 밑실의 끝은 북집 위로 빼내어 둔다.
 

 
undefined
 
  1. 돌림바퀴를 돌려 바늘대를 올리고 바늘잡이 나사를 푼다.
  2. 바늘의 편평한 면이 홈 안쪽으로 닿게 하여 바늘잡이 속으로 끝까지 밀어 올리고 바늘잡이 나사를 꼭 죈다.
  3. 그런 다음 바늘대를 내려 바늘판에 있는 구멍의 중앙에 바늘이 바르게 들어가는지 확인한다.
 

 
undefined
 
  1. 윗실을 거는 방법이 틀리면 바느질이 제대로 되지 않으므로 순서대로 정확하게 걸어야 한다.
  2. 먼저 노루발을 올리고 돌림바퀴를 돌려 실채기를 위로 올려 놓는다.
  3. 실패에서 실을 뽑아 내어 실걸이에 걸고. 윗실 조절 장치에 돌린 다음 실걸이 스프링에 걸리게 한다.
  4. 그런 다음 실을 끌어 올려 실채기에 끼우고 실걸이와 바늘 잡이 나사에 있는 실걸이에 건다.
  5. 그리고 왼손으로 실을 잡고 바늘 구멍의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실을 끼운 다음 실을 바늘에서 12㎝정도 빼내어 노루발 뒤로 밀어 놓는다.
undefined
 
  1. 외손으로 윗실 끝을 잡고 오른손으로 돌림바퀴를 돌리면 바늘이 들어갔다. 나오면서 밑실을 걸고 나온다.
  2. 딸려 나온 밑실을 가만히 잡아 당겨서 실 끝이 나오면 윗실과 밑실을 한꺼번에 왼손으로 잡고, 노루발 밑으로 해서 뒤쪽으로 15㎝정도 빼내 둔다.
undefined
 
  1. 바늘과 노루발을 올려 바느질감의 자리를 정한 다음에 노루발을 내린다. 왼손은 노루발 뒤에 두고, 오른손은 앞쪽에서 옷감을 밀어 준다.
  2. 그리고 시작할 때와 끝날 때에는 솔기가 풀리지 않도록 후진 누름 장치를 이용하여 4~5땀 정도 되돌려 박는다.
  3. 바느질이 끝나면 바늘을 최고 위치까지 올린후 노루발을 들고 바느질감을 꺼낸다.
  4. 그런 다음 바늘이 휘지 않고 실이 잘 빠져 나오도록 바느질감을 뒤로 당겨서 실을 빼낸다.
  5. 실을 끊을 때에는 바늘대 뒷부분에 있는 끊는 장치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undefined
 
  1. 알맞은 바늘땀일 때는 재봉틀의 윗실과 밑실이 옷감의 두께 한가운데에 알맞게 얽혀 튼튼하고, 겉과 안이 모두 곱게 바느질이 된다.
  2. 그러나 윗실과 밑실의 장력 조절이 알맞게 되지 않으면 바느질이 곱지 못하다. 이 때에는 바느질된 상태를 잘 살펴서 윗실 조절기나 밑실 조절나사를 돌려서 바늘땀이 곱게 되도록 고친다.
  3. 윗실이 당길 때에는 밑실이 타월과 같은 상태로 바느질 된다. 이때 윗실은 윗실 조절기를 왼쪽으로 돌려서 약하게 밑실은 밑실조절 나사를 오른쪽으로 돌려서 강하게 해 준다.
  4. 그리고 밑실이 당길 때에는 윗실이 타월과 같은 상태로 바느질이 된다. 이 때 윗실은 윗실 조절기를 오른쪽으로 돌려서 강하게 하고, 밑실은 밑실 조절 나사를 왼쪽으로 돌려서 약하게 해서 실 빠짐을 조절한다.
<출처 : 출처 :모연의 사♡랑과 행♣복과 여♤유로움으로 (www겨울com)
3 0
태그 리폼,DIY,다이가구,재봉틀구조,재봉틀사용방법,재봉틀,재봉틀하는 방법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글쓰기
 
글쓰기
이전 1 2 3 4 5 6 7 8 9 다음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19일 [목]

[출석부]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