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인테리어 > 리폼DIY

도배 하는법 / 손쉽게 셀프 도배 하는 방법(2)

M 마이민트 | 신고
조회 : 95,901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undefined



<도배, 겁먹지 말자>

날씨가 많이 더워지면서 우리집에도 시원한 인테리어를 입히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포인트 벽지로 상큼한 여름맞이 해보면 어떨까요? ^^ 

도배하기, 어렵지 않아요~ 먼저 준비물부터 준비하시고 셀브 도배 방법을 숙지하시면 누구나 손쉽게 도배를 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 : 벽지, 풀, 본드, 플라스틱 용기,도배붓, 커터칼( 여분의 칼날), 수건, 자



<셀프 도배하는 방법>

1단계:  벽지를 떼어낸다. 잘 떨어지지 않으면 물을 뿌렸다가 떼어내면 깔끔하다. 이때 그냥 시멘트 벽이 나타나면 초배지를 발라줘야 한다. 


2단계:  벽의 치수를 정확히 잰다. 벽지의 폭과 재단 길이를 재보고 몇 장이 필요한지 미리 계산한다. 천장 길이와 벽 높이 모두 10cm 정도 여유를 두고 무늬를 맞춰 재단한다. 



undefined



3단계:  도배풀 만들기 - 풀은 벽지에 따라 농도를 조절하되, 접착력을 높이기 위해 합성수지 접착제를 20∼30% 정도 혼합하여 사용한다. 벽지 모서리에는 된풀을 바르고 중간에는 묽은 풀을 충분히 칠하는 것이 요령. 풀은 손이나 주걱으로 덩어리가 없어질 때까지 잘 저은 뒤 도배지 뒷면 가장자리부터 가운데 쪽으로 칠한다. 

* 도배풀의 농도는 대충 저었을때 너무 묽지 않고 뚝뚝 떨어질 정도..그리고 붓칠을 했을 때 붓이 잘 나가는 정도면 됩니다.
  undefined


4단계:  풀이 스며들 때까지 벽지를 접어놓는다. 이때 선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한다. 

undefined


5단계:  벽지는 약간의 여유를 두고 바른다. 위에서 아래로, 넓은 면에서 좁은 면으로 붙여 나간다. 모서리는 이어 붙이기보다는 따로 잘라 붙이는 것이 깔끔하고 예쁘다. 솔을 이용하여 중앙에서 천천히 붓으로 쓸어 내듯이 붙인다. 


6단계:  벽지와 벽지의 이음매는 롤러로 살짝살짝 문질러 고정시킨다. 


7단계:  벽지 아래 끝부분 여분은 칼로 잘라 낸다. 문 틀이나 가장자리에 묻은 풀은 깨끗이 닦아 내며, 난방을 이용하지 말고 자연건조 한다. 

* 벽지를 바르고 난 직후에는 풀이 묻어 잘 안잘라지니 10분 정도 마른 후에 절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7 0
태그 리폼,DIY,다이가구,인테리어,도배하는법,셀프도배법,벽지바르는 법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글쓰기
 
글쓰기
이전 1 2 3 4 5 6 7 8 9 다음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8일 [월]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경매]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