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인테리어 > 리폼DIY

[재활용 DIY] 눈에 띄는 재활용 DIY 제품들

M 마이민트 | 신고
조회 : 19,594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undefined
 
◆캔 손잡이 수백 개 모았더니 핸드백이=이 제품을 따라하기 위해선 가능한 많은 양의 캔 손잡이를 비롯해 커터, 철사 심 제거기, 열쇠가 필요하다. 캔에서 분리된 손잡이의 튀어나온 부분을 열쇠로 눌러 준 뒤 윗부분을 커터로 잘라 틈을 만든다. 그리고 철사심 제거기로 한번 눌러 구부러진 형태를 만든 다음 틈을 이용해 서로 연결시킨다. 이 같은 작업을 반복해 만들어진 핸드백은 가볍고 튼튼해 보인다.


 
undefined
 
◆다 쓴 휴지심 잘라 우아한 벽장식으로=다 쓰고 남은 휴지심으로 집안을 장식할 수 있다는 생각은 꽤 당황스럽게 들린다. 재활용 쓰레기로 버리기 위해 모아둔 휴지심을 일정한 길이로 자른 뒤 접착제로 연결해 꽃모양을 만든다. 이어 여러 개의 꽃 조각과 낱개의 조각을 벽에 붙이니 우아한 벽장식(Wall Art)가 완성됐다. 모노톤의 휴지심이 이렇게 무심하게 아름다워질 수도 있다는 것에 박수를.
 
 
 
 
undefined

◆우유팩 자른 뒤 접었더니 모던한 조명기구로=이는 말레이시아의 재활용품 디자이너 에드 츄의 작품이다. 에드 츄는 버려진 우유팩을 자른 뒤 6방형 혹은 5방형의 도형으로 접어 이어붙이기를 시도했다. 그렇게 모아진 조각들은 완벽한 구 모양으로 연결됐고, 전기가 연결되자 형이상학적인 모양의 그림자가 사방으로 흩어진다. 에드 츄는 "엄청나게 쏟아지는 쓰레기의 양을 조금이라고 줄이고 싶었다"며 작품을 소개했으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노력임을 강조했다.


 
 
 
 
 
 
 
<출처: 아시아 경제>
 

 
4 0
태그 재활용 DIY,DIY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글쓰기
 
글쓰기
이전 1 2 3 4 5 6 7 8 9 다음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1월 27일 [일]

[출석부]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