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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리통 심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

M 마이민트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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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자라면 매달 생리를 하게 됩니다. 이때 개인에 따라 생리통 증상이나 통증의 정도가 모두 다른데요.

생리통이 심할 때는 움직이기 힘들 정도의 통증을 느끼기 때문에 약을 먹거나 움직이지 않고 쉬는 등의 관리가 필요해요.

오늘은 생리통이 심할 때 섭취한다면 조금이나마 통증을 완화할 수 있는 음식을 소개해 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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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 중 하나는 바로 쑥입니다. 그래서 체했을 때에도 쑥을 건조해 차로 마시면 속이 풀리기도 하죠. 쑥은 생리통과 함께 소화가 잘되지 않는 여성분이 생리가 시작되기 전부터 생리 기간동안 마시면 좋습니다. 또, 쑥의 따뜻한 성질이 자궁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므로 생리통을 완화해 주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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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강 또한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쑥과 마찬가지로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줍니다. 

덕분에 수족냉증이 있거나 생리 중 손, 발이 찬 여성분들에게 좋은 음식이기도 하며 주기적으로 섭취할 경우 자궁경부암 예방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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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를 맑게 해주는 해조류는 빈혈을 예방해 주며 자궁의 어혈을 풀어주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출산 후 자궁의 어혈을 풀어주고 자궁 수축을 돕기 위해 미역국을 섭취하기도 하는데요.

생리통이 있을 때 미역국을 섭취한다면 자궁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고 피를 정화하여 생리통을 완화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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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금치는 비타민 E, B6,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이러한 성분들이 신경을 안정되게 만들어 주므로 생리통을 진정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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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리를 하게 되면 여성분들은 체력이 떨어지게 되고 기운이 빠지면서 몸이 축 처지게 되는데요.

이때 유자를 차로 마신다면 혈액순환을 도와줘 기운을 복돋아 줍니다. 

그래서 평소에 유자를 자주 섭취해 준다면 생리통을 완화할 수 있어 주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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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의 주요 성분인 비타민 B군은 생리를 시작하기 전에 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 바나나에는 칼슘 성분과 세로토닌 성분이 많아 생리통까지 완화해 주죠.

 

생리통이 심할 때 생리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반대로 생리통을 유발하는 음식 섭취를 자제해 주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생리통을 유발하는 음식으로는 초콜릿, 커피, 당류, 짠 음식, 밀가루입니다.

가급적 생리 기간 중에는 피할 수 있도록 해서 생리통이 심해지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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