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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혈압에 가장 좋은 음식은 무엇일까?(5)

M 마이민트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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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혈압은 음식만 잘 먹어도 혈압 조절뿐만 아니라 고혈압 약의 복용량도 함께 줄일 수 있어요.

그만큼 고혈압은 식단 관리가 중요한데요. 

오늘은 고혈압에 가장 좋은 음식 5가지를 소개해 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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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귤류 과일은 자몽, 오렌지, 레몬, 귤과 같은 과일로 비타민과 미네랄을 비롯해서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식물성 화합물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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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대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한 녹색 채소 중 하나입니다.

조리한 근대 한 컵(145g)엔 하루에 필요한 칼륨 필요량의 17%, 마그네슘 30%가 들어있습니다.

칼슘과 마그네슘은 혈압 조절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체내 칼슘 농도가 높으면 소변을 통해 나트륨 배출이 증가되면서 혈압이 낮아지고, 마그네슘 또한 혈관의 탄력성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근대는 오일이나 버터를 두르고 만, 양파 등과 함께 볶아먹어도 되고,

된장국에 넣어 근대 된장국으로 만들어 먹어도 맛있습니다. 다만, 된장국을 요리할 때는 나트륨이 많이 들어가지 않게 주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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늙은 호박을 손질할 때 보통 씨는 긁어서 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사실 호박씨에 더 많은 영양이 들어있습니다.

호박씨에는 단백질과 지방이 많이 들어있고, 지방의 질이 높은 불포화지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혈압조절에 중요한 마그네슘과 칼륨, 아르기닌, 필수아미노산 등이 풍부합니다.

특히 호박씨 기름은 고혈압의 자연치료제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6주간 3g의 호박씨유를 먹은 사람들의 혈압이 크게 감소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호박씨는 참깨와 함께 볶아 먹으면 고소한 향기가 더해져 맛이 훨씬 좋아지고,

구워서 꿀과 함께 섞어 먹어도 별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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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과류가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은 잘 알고 있을 텐데요.

특히 피스타치오의 심장 보호 효과는 더욱 두드러집니다. 피스타치오는 식물성 식품이지만 9가지 필수아미노산이 모두 들어있어 완전 단백질로, 특히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당뇨병과 심장병 등 다양한 병의 예방을 돕는 안토시아닌 또한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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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트는 세포 손상 억제와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무엇보다 비트 속 풍부한 무기 질산염은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죠. 비트 또한 4주간 비트 주스를 먹은 사람들의 혈압이 눈에 띄게 감소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단, 비트의 성분은 열에 매우 약하므로 비트즙을 선택할 때는  저온 추출로 만들어졌는지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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