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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사가 죽어도 먹지 않는다는 음식들(2)

M 마이민트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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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의사가 건강을 위해 죽어도 먹지 않는다는 음식들과 목숨 걸고 챙겨 먹는 음식들을 골고루 알아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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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량음료는 혈당치를 매우 빠르게 높이기 때문에 에너지가 쉽게 생기는데요. 그만큼 혈당치의 불균형을 초래합니다.

채소 주스, 드링크제도 마찬가지로 설탕 무첨가 채소 주스라도 피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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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랜스 지방산을 포함한 마가린을 피한다고 해요.

최근에는 팻 스프레드라고 해서 지방 함유율이 낮은 마가린이 자주 나타나는데

결국엔 트랜스 지방을 포함하고 있다는 점에서 차이가 없으므로 피해야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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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글루텐)은 밀에서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단백질로 볼 수 있어요.

이는 장의 환경을 악화시킬 수 있고 복부 팽만감과 소화불량을 일으키며 집중력 저하, 짜증 등의 자율신경 증상과 천식, 비염 등 다양한 증상을 일으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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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로 의사가 목숨 걸고 챙겨 먹는 음식 3가지도 알아봐야겠죠?

첫 번째로는 동물성 단백질인데요.

동물성 단백질이 왜 좋을까요? 무엇보다 필요량을 섭취하기 쉽고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이에요 사람과 같은 동물이므로 체내에서 활용하기도 쉽고요.

동물성 단백질로 대표적인 음식은 닭고기, 돼지고기, 소고기, 생선과 굴 등의 어패류, 계란, 치즈 등의 유제품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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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D를 풍부하게 포함한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생선의 내장입니다.

건강을 생각해 목숨 걸고 좋은 음식을 챙겨 먹는 의사는 열빙어, 가을에는 꽁치를 내장째로 먹는다고 해요.

생선의 내장에 오메가3 계열의 기름이 풍부해서 효과가 뛰어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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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는 코코넛오일 또는 버터인데요.

코코넛오일에는 중쇄지방산이 많이 들어있어 뇌와 몸을 움직이는 에너지가 되기 쉬워요.

즉, 자율신경을 안정시키기 좋은 기름이 된다는 것이죠.

코코넛오일보다 먹기 쉬운 코코넛 버터는 오메가3 계열의 지질을 얻을 수 있는 호두를 잘게 부수어 얹어 먹으면 최고의 영양식이 된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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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좋은음식 #나쁜음식 #챙겨먹어야하는음식 #코코넛오일 #코코넛버터 #생선내장 #동물성단백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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