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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소 5가지를 알아보자!(1)

M 마이민트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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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먹는 음식 중에서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주면서 감기나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고 물리쳐주는 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들이 몇 가 지 있는데요. 이 중에서 우리의 면역력을 높이기 꼭 필요한 5가지 영양소들을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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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 C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필수 영양소예요.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C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들의 면역체계에 많은 도움을 주는 영양소라고도 하네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는 음식은 다양합니다. 그중에서 키위, 고추 등이 있는데

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으로는 감귤류로 만든 주스나 오렌지주스, 자몽 주스 등이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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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E도 역시 항산화가 풍부한 식품입니다. 특히 노인 연령층의 면역력을 건강하게 해주는 중요한 비타민이기도 하죠.

 

비타민E를 함유하고 있는 식품은 아몬드, 해바라기씨, 헤이즐넛, 땅콩 등이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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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연은 특정 면역 세포를 생산하는 데 아주 중요한 미네랄이에요.

미국 연방정부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아연 수치가 낮으면 면역 기능이 손상된다고 하니 필수적으로

섭취해 주셔야겠죠?

 

아연을 함유한 식품은 굴, 구운 콩, 캐슈넛 등이 있고, 건포도, 브로콜리, 블루베리, 아사히 베리 등의 베리류도 아연을 소량 함유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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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로티노이드는 여러 식물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일종의 안료인데요.

비타민과는 다른 유형인 영양소입니다.

카로티노이드는 식품으로 섭취할 시 면역 체계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인 비타민A로 전환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카로티노이드는 조리해서 먹을 때 신체에서 흡수가 더 잘 된다고 합니다.

카로티노이드를 섭취하기 위해선 식탁에 당근, 케일, 고구마, 시금치, 콜라다 그린 등의 식품을 조리해서 올려주는 것이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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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메가3 지방산은 염증과 면역체계를 억제해 주는 것으로 알려진 필수 지방산의 일종입니다.

여러 연구에서는 오메가3가 자가면역질환인 크론병, 궤양성대장염, 류마티스 관절염 등에 영향을 준다고 밝히고 있어요.

 

오메가3를 함유하고 있는 식품은 고등어, 참치, 연어, 청어, 송어 등의 기름기가 많은 생선에서 섭취할 수 있고,

아마씨, 호두, 치아씨드 등의 식품으로도 섭취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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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필수영양소 #면역력강화 #면역력에좋은음식 #면역체계강화 #영양소5가지 #영양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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