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뼈 앞에선 장사없다! 뼈 건강에 좋은 음식(1)

M 마이민트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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뼈 타이틀.jpg

 

 

여러분, 혹시 탄산음료를 물 마시듯이 마시나요? 나는 아직 젊어서 괜찮다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시겠죠?

안타깝지만 뼈 앞에서는 장사 없습니다. 나이가 어리던 많던 뼈가 건강하지 못하면 한 번에 훅 갈 수 있는데요,

오늘은 뼈 건강에 좋은 음식을 알려드릴테니 꼭 챙겨드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뼈1.jpg

 

 

사람의 뼈는 건강하지 못하면 외부 충격으로 인해 쉽게 골절될 수 있는데요,

특히 뼈가 덜 자란 아이들은 뼈가 약할수록 골절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골다공증이 있으며 폐경까지 온 여성들 역시도 무시할 수 없는데요,

뼈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을 구별할 줄 알아야 뼈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뼈2.jpg

 

 

일단 모든 분들이 다 아는 칼슘! 칼슘은 기본이죠.

칼슘에는 뼈의 무기질 침착에 필요한 성분 뿐 아니라, 뼈의 파괴를 억제하기 때문에 칼슘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깨나 아몬드, 브로콜리, 두부, 시금치, 조개, 검은 완두콩, 저지방요거트 등 칼슘이 함유된

음식은 생각보다 많은데요, 건강을 위해 먹기 싫더라도 꼭 섭취해 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 단백질과 콜라겐도 뼈 건강에 도움을 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뼈3.jpg

 

 

탄산이 뼈를 부식시키는 건 알고 계시죠? 탄산이 뼈를 얼마나 부식시키는지에 대한 연구 결과나 사진도

흔하게 볼 수 있는데요, 어떻게 탄산이 뼈를 부식시키는 걸까요?

바로 탄산에는 인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산성성분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혈액이 산성화가 되고, 이를 중화시키기 위해 알칼리 성분을 띤

칼슘이 뼈에서 나오게 돼 뼈가 약해지는 것입니다. 그러니 탄산은 되도록 섭취하지 않는게 좋겠죠?


고지방 음식이나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도 뼈 건강에 좋지 않으니 주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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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뼈 #뼈건강 #뼈에좋은음식 #뼈음식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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