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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슘과 마그네슘, 비타민D를 같이 먹어야 하는 이유(6)

M 마이민트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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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영양제 챙겨드시나요?

요즘에는 성별과 나이,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칼슘과 비타민D, 마그네슘이 우리 몸에 왜 필요하고

어떻게 일일 권장량을 채울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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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슘은 대부분 뼈와 치아를 만드는데 사용되지만, 1% 가량은 혈액을

타고 돌며 근육이나 신경의 기능을 조절해 주고, 혈액의 응고를 돕는데

쓰입니다.

그러나 칼슘이 필요 이상으로 특정 조직이나 기관에 쌓이면

석화질이 생길 수 있고, 반대로 부족하게 되면 골질량의 감소와 근육 수축 및 경련,

구루병, 골다공증 등의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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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D는 골격 형성에 필요한 칼슘을 대장과 콩팥에 흡수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 각종 생리적 기능 유지에 중요하기 때문에 이것이 결핍되면

다양한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노화와 비만은 비타민D 결핍에 대표적인 위험요소인데, 이것이 지속되면

골다공증과 고관절 골절 등의 질환이 발병할 수 있습니다.

 

 

영양제 3.jpg

 

 

마그네슘은 정신의 흥분을 가라앉히는 작용을 합니다.

생화학적, 생리적 과정에서 중요 역할을 하는데, 특히 탄수화물 대사에 관여해

에너지 생성 과정을 돕습니다.

마그네슘이 결핍되면 식욕부진, 구역, 구토 및 피로감이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협심증이나 부정맥 등이 올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제 4.jpg

 

 

대다수의 분들이 음식만으로는 영양분을 충족시키기 어려워 영양제를 드실 겁니다.

그 중에서도 마그네슘과 비타민D, 칼슘은 같이 섭취하면 효과적인데,

비타민 D가 칼슘의 체내흡수를 돕고, 마그네슘은 비타민D의 활성화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뼈와 근육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칼슘과 비타민D, 마그네슘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칼슘이나 비타민D를 섭취할 때는 커피와 함께 복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커피와 함께 먹거나 커피를 마신 직후에 섭취하게 되면, 카페인이 소장에서 분비되는

비타민D의 흡수 수용체를 차단시키고,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해 칼슘을 소변으로 배출시키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칼슘이나 비타민D를 섭취할 때에는 카페인이 빠질 2시간 가량의 시간을 두고 섭취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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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비타민D, #칼슘, #마그네슘, #영양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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