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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도 좋은데 피부관리까지?(1)

M 마이민트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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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드럽고 달콤한 과육의 메론은 껍질이 다소 두꺼워 손질하기 불편함이 있지만

고급스러운 맛과 향을 가지고 있어 인기가 많은 열대 과일입니다

메론에는 수분 함량도 높아 갈증 해소용으로도 좋은데요

메론은 종류도 다양하고 춤종에 따라 맛과 생김새까지 다르니 골라먹는 재미가 있겠죠?

오늘은 메론의 효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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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론은 수분 함량이 높아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메론은 변비를 개선시키고 소화기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풍부한 수분과 식이섬유가 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노폐물을 배출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 몸속 산성물질을 억제시켜 주는 미네랄 성분도 들어있어 소화 기능이 약한 사람이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메론은 100g당 약 40칼로리 정도의 열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적당히 섭취한다면

다른과일들에 비해 칼로리 걱정은 살짤 덜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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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론에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도움을 주는데요

베타카로틴은 녹황색 채소와 과일에 많이 포함되엉 있는 성분으로 유해산소를 예방헤주고

피부건강을 유지해주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바이러스의 공격을 더 쉽게 받을 수 있는 여름철에는 메론을 충분히

섭취하여 수분보총과 함께 면역력을 키워주는것이 좋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게 만드는 요소는 스트레스를 환화시켜 준다는 판토텐산이라는 물질도 함유되어있어

더욱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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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론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데요

항산화 물질이한 산화를 방지하는 물질을 뜻하는 것인데, 각종 질환에 활성 산소가 관여한다는 사실 때문에

항산화 물질이 주목을 받기 시작했죠

메론을 먹으면 피부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억제시켜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메론중 칸탈로프메론에는 항산화 성분이 더 많이 들어있는것으로 알려져 일반 메론보다

무려 7배정도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메론은 구입하고 나거 바로 먹어도 맛있지만 대채적으로 후숙을 거친다음에 먹는 것이 더욱

맛있게 먹을수 있는 방법입니다

메론을 보관할때는 바람이 잘 통하지 않는 서늘한 곳에 놔두는 것이 좋습니다

후숙 후에는 실온보다는 냉장보관을 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육안으로만 봐서는 잘 익은 상태인지 알수 없는데요

이때 메론 바닥의 배꼽부분을 눌러봤을때 살짝 들어간다면 잘 익은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달달한 메론향이 올라온다면 잘 익은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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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메론효능, 메론, 메론보관법, 메론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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