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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안함을 극복하는 식품은?

M 마이민트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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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안함과 우울함을 자주 느끼시는분 있으시죠?

불안감은 스트레스 호르몬으로 불리는 코르티솔이 이런 감정을 느끼게 하는데요

코르티솔은 콩팥의 부신피질에서 생성되는데,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대사를 돕는 부신피질은

혈당을 높이면서 면역 시스템을 저하한다고 합니다

 

감정적으로 불편해지면서 심장박동이 불규칙하게 뛰면서 코르티솔 수치가 올라가고 혈압을 상승시킵니다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의 균형이 깨지면서 불안함이 증폭하게 되는데요

 

아드레날린으로 잘 알려진 에피네프린의 경우, 심장의 두근거림과 떨림, 불안감 등을

유발하는 부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불안감 조절을 위해 극복에 도움이 되는 식품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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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의 핵심 미네랄 중 하나인 마그네슘은 단기기억에 중요하며 우울증 환자에게 도움이 됩니다

마그네슘은 코르티솔의 분비를 줄여주고, 불안 장애 극복에 효과적입니다

 

또 바나나의 트립토판 성분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행복 호르몬을 만들어 낸다고 해요

스트레스나 불안함을 느낄때 바나나를 먹게되면 혈압과 맥박수를 낮춰주는 천연 베타차단제의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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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과류는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 대사를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호두에는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인 리놀렌산이 다른 견과류보다 많이 함유되어 있어 

높아진 혈압을 낮추는 데에 효능이 있습니다

 

혈압을 낮춰주며 불안감을 해소시켜줍니다 

하지면 견과류는 열량이 높아 하루에 한줌 정도만 먹는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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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보카도에는 세로토닌을 생성하기 위한 마그네슘과 피리독신 성분이 풍부한데요

피리독신은 피리독살. 피리독사민과 함께 비타민B6 으로 불리우는데 

마그네슘과 함께 정신건강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스트레스와 우울증 또 불안감을 자주 느끼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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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불안감 불안감극복 아보카도효능 바나나효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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