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생활 상식 > 건강

아토피관리 어떻게 하고있나요?

M 마이민트 | 신고
조회 : 1,028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1.jpg

 

 

 

아이에게 아토피가 있을 경우 먹는 것 하나 하나에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죠.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아토피가 악화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상태 호전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토마토는 아토피 피부염을 앓는 아이에게 먹이면 좋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수분 함량이 많아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항산화물질이 함유돼 있어 해독 효과가 뛰어나다고 해요. 다만, 영유아의 경우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어 24개월 이후 먹이는 것이 좋아요.

 

 

우엉 역시 아토피에 좋은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찬 성질의 우엉은 체내 열을 내리는 데 도움을 주고 우엉 껍질에 풍부한 탄닌 성분은 염증을 제거하고 독성을 배출해준다고 합니다. 이에 아토피로 고생할 때 자주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여기서 잠깐, 탄닌 성분은 우엉의 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만큼 되도록이면 껍질째 먹는 것을 추천해요.

 

 

콩 중에서도 검은콩은 비타민B와 E가 풍부해 독소를 원활하게 배출시키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아토피 증상을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실제로 농촌진흥청 바이오 그린21사업 공동 연구 개발팀은 “국산 검은콩의 경우 면역 개선과 독소 해독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발표하기도 했죠. 또한 검정콩은 피부를 자극하고 각종 트러블을 유발하는 열독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미역이나 다시마 같은 해조류에는 요오드와 식이섬유가 풍부해 섭취할 경우 장 기능이 활성화 되는데요.

이처럼 장 기능이 개선되면 각종 노폐물이나 독소의 배출이 촉진돼 아토피를 다스리는데 효과가 있어요. 특히 다시마는 가렵고 붉게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소금기를 완전히 제거한 다시마를 잘 우려내서 그 물로 세안이나 목욕을 하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양배추는 염증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해독 작용을 도와준다고 해요. 이에 아토피 체질 개선 음식으로 많이 쓰인다고 합니다. 또한 아토피 환자들의 경우 열과 독소 발생으로 세포가 손상되어 미세 염증 상태인 경우가 많은데 양배추에 들어있는 비타민U가 세포를 튼튼하게 만들어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다고 해요. 미국 로즈웰파크 암 연구팀에 따르면 양배추는 날로 먹는 것이 건강에 더 이롭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0 0
태그 #아토피#아토피에좋은음식#아토피완화음식#아토피진정음식#아토피개선음식#유아아토피#유아아토피음식#유아아토피음식관리#아토피에도움되는음식#유아아토피에좋은음식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글쓰기
 
글쓰기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8일 [월]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경매]
맥도날드 빅맥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