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생활 상식 > 건강

블루베리의 효능(2)

M 마이민트 | 신고
조회 : 791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썸네일.jpg

 

 

블루베리는 야생 관목인 월귤나무의 작은 열매이다. 이 글에서는 블루베리의 엄청난 효능 8가지를 소개한다.


블루메리의 원산지는 북미이다. 미국은 블루베리를 가장 많이 생산하고 소비하는 나라다.


블루베리는 그 맛이 독특하다. 잼이나 케이크 등 다양한 요리법에 활용하기 좋은 과일이다.


그뿐만 아니라 블루베리에는 꾸준히 먹으면 건강에 좋은 필수 영양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크기가 작긴 하지만 항산화 성분이 정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항산화 성분은 활성산소로 인해 세포가 손상되는 현상을 예방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성분이다. 


블루베리에 함유된 비타민과 미네랄은 여러 가지 질병을 치료해주고, 예방해준다.


아래에서 블루베리의 효능을 살펴보자.

 

 

[.jpg

 

 

블루베리의 항암 성분은 여러 가지 암에 걸릴 위험을 낮춰준다. 


항산화 성분은 활성산소, 환경오염 물질로부터 세포를 보호해준다. 이는 종양의 성장을 예방하는 데에 중요하다.


블루베리에는 엽산도 함유되어 있다. 이 영양분은 악성 세포가 돌연변이가 되는 것을 막아주고, DNA를 복구하고 합성하는데 도움 되는 영양소이다. 

 

 

03.jpg

 

 

블루베리에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 두 가지 필수 미네랄은 체내 염증 과정을 정상화해주고, 심장 질병에 걸릴 위험을 감소시켜준다. 


이 영양분들은 세포의 체액량도 균형을 맞춘다. 따라서 고혈압이나 심장 마비에 걸릴 위험도 낮아진다. 


게다가 혈액 순환과 산소 공급을 향상하는데도 효과적이다. 심장의 과도한 작용을 막아주기 때문이다.

 

 

04.jpg

 

 

블루베리를 꾸준히 먹는 것과 기억력 사이에는 흥미로운 관계가 있다.


항산화 성분은 산화 스트레스를 최소화해주고 인지 능력을 떨어뜨리는 세포 손상을 감소시켜준다고 밝혀졌다.


블루베리 내 화합물, 비타민, 미네랄은 뇌 활동과 중추 신경계를 개선해준다. 치매에 걸릴 위험을 감소시켜주는 것이다. 

 

 

2 0
태그 #블루베리 #효능 #건강 #항암효과 #심장보호 #기억력향상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글쓰기
 
글쓰기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8월 4일 [화]

[출석부]
불닭볶음면
[포인트경매]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