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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걀이 완전식품이라 불리는 이유(6)

M 마이민트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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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장고에 한켠에 항상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계란!

무궁무진한 요리와 맛까지 있는데다 영양까지 완벽한 이 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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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D

달걀 노른자에 함유된 비타민D는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를 자라게하고 충분히 섭취하면 키가 더 자란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비타민 D가 결핍되면 당뇨, 암 등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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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백질 제공

달걀의 단백질이야 이미 말안해도 잘 알고 계시죠?

가장 저렴하고 영양가있는 양질의 단백질을 제공하는 달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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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욕 억제

아침에 먹는 달걀은 곡물을 섭취했을때보다도

공복감이 드는걸 지연시키기 때문에

점심식사때 더 적게 먹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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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 보호

달걀에는 루테인도 풍부해 시력 손실을 예방합니다.

스마트폰, 컴퓨터에서 나오는 푸른빛으로 인해

시력이 손상되는것도 막아주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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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레스테롤 감소

달걀 노른자에 콜레스테롤이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노른자에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함께 들어있으며

레시틴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리는 기능도 있습니다.

생각만큼 달걀의 콜레스테롤은 건강에 위험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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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계란 #달걀 #계란영양 #달걀영양 #달걀효과 #마이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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