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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하던 양치는 가라! 올바른 양치법!(1)

M 마이민트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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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치질1.jpg

 

평생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신체부위 중 하나가 바로 치아죠!

그만큼 평소에 관리를 못하면 막대한 금액과 고통이 따릅니다.

 

평생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신체 부위지만

실제로 치아의 수명은 40여년이라고 하는데요.

평소에 관리를 잘해주어야 더 건강하고 오래 생활할 수 있겠죠?

 

일명 4-4-4 법칙

 

양치질2.jpg

 

첫 번째 4는 하루 4회 양치하기입니다.

하루 세번 아침, 점심, 저녁 식후 양치 3번과

자기전 1회까지 4회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자는동안 뮤탄스균이라는 균이 활발하게 활동하기 때문에

그 전에 양치를해 치아를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치질3.jpg

 

두 번째 4는 네 단계의 양치질법입니다.

1. 칫솔모의 1/4 정도 치약을 짜서 1차로 양치한다

2. 칫솔모의 1/8 정도 치약을 짜서 2차로 양치한다

3. 물로 헹군 뒤에 물만 묻힌 칫솔로 물 양치를 한다.

4. 치아 사이에 남은 음식 찌꺼기를 치실, 치간 칫솔로 제거한다.

 


양치질4.jpg

 

세 번째 4는 4회 이상 물로 헹구기입니다.

양치는 헹구는것도 하는것만큼 중요한데요.

최소 4번의 물 헹구기를 통해 치약 성분들을

깨끗하게 헹궈내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양치질5.jpg

 

그 밖의 꿀 Tip.

냉면, 탄산음료, 오렌지 등 산성 성분이 있는 음식은

먹은 후 바로 양치를 하는것이 아니라

물로 한번 헹군 후 2~30분 후에 양치하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홍차와 커피 등 당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먹은 후에는

3분이내에 바로 양치를 하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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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양치질 #양치질하는법 #이빨닦는법 #올바른양치질 #444법칙 #333법칙 #민트라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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