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생활 상식 > 건강

물, 내 몸과 질병에 맞는 건강한 물 섭취법(2)

M 마이민트 | 신고
조회 : 984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물섭취가 중요하다는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인데요.

하지만 무조건적으로 물을 많이 섭취하는게 좋은것만은 아니죠!

잘못 마시면 오히려 좋지 않을 수 있는 물 섭취에 대해 알아볼까요?

 

2리터.jpg

 

몸 상태에 맞지 않게 물을 마시면 오히려 부작용이 올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하루 8잔, 2L 정도의 물은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물도 건강하게 마시는게 중요한데요.

이름하여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3,2,1습관!!


식사 30분전 1잔씩 3잔!

식사 2시간후 1잔씩 2잔!

아침과 저녁 공복에 1잔씩!

 

운동중 수분섭취.jpg

 

운동을 하면서는 운동 2~30분 전에 섭취하고

운동중 조금씩 나누어마시고

운동후에는 충분히 섭취해주도록 합니다!


차.jpg

 

물 대신 차를 잘 골라 마시는것도 중요한데요!

항상 물만 마실수도 없는 노릇이고 차를 좋아하시는분들도 많은데

채소를 끓인 물, 우린물을 희석해 마시는것도 좋고

옥수수 차, 보리 차, 현미 차등을 마시는것도 좋다고 합니다.


신경질환.jpg

 

만약 신경질환이 있다면 이온음료는 최대한 피하고 적당량을 섭취합니다.

특히 호흡기 질환에는 물을 많이 마시면 좋으며

비뇨기 질환에서도 물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신부전과 같은 합병증이 없는 당뇨환자들 역시도 물은 많이마셔도 좋은데요.

고혈압, 고지혈증, 협심증도 혈전 생성 억제를 위해 물을 많이 마시는게 좋다네요.


하지만 섭취 양을 조절해야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심장 질환이 있는 경우 수분 섭취를 과하게 할 경우

다른 기관으로 넘어가 폐부전, 간부전 등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나트륨의 섭취 역시 같이 줄여야 한다고 합니다!


물 역시도 막 먹지말고 건강하게 맞게 드셔서 건강 챙기세요!!

1 0
태그 #물 #물섭취 #수분섭취 #수분 #2L #물2L #건강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글쓰기
 
글쓰기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6월 4일 [목]

[출석부]
튀김우동 큰사발
[포인트경매]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권(온라인전용)